김종호 기보 이사장, 현장 소통 잰걸음…“미래전략산업에 다양한 지원책 마련”

산업·IT 입력 2022-08-10 08:35:13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 방문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에 발빠른 소통에 나서고 있다. 

 

기보는 김종호 이사장이 바이오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최근 시행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10일 서울 종로구 소재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기보는 최근의 복합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경제 재도약 견인에 앞장서기 위해 바이오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하여 패키지방식(금융+비금융)의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한 바 있다.

 

지뉴브는 미국에서 신경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은 한성호 대표를 중심으로 난치질환 치료제를 개발할 목적으로 2016년 설립된 의약 연구개발업 기업으로, 자체 신약개발 플랫폼을 통해 루게릭병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글로벌 제약사가 해결하지 못한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한성호 지뉴브 대표는 기보의 보증지원을 통해 바이오 혁신신약 연구를 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바이오 산업은 연구개발단계에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사업진행을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보의 기술평가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미래의 가치를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 회사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둘러보고 코로나팬더믹 사태로 국내 바이오산업 성장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새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춰 바이오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지뉴브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탄소중립기업을 시작으로 소셜벤처기업, 재기지원기업, 문화콘텐츠기업, 대중소상생기업, 원전산업, 바이오산업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경제산업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