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장흥·영광에 5개기업 225억 투자유치

전국 입력 2022-09-21 10:28:34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커피 부산물로 합성목재·효소 막걸리 공장 등 신설

투자협약서.

[전남=신홍관 기자] 전남도는 ㈜포레스트, 원호테크㈜, ㈜현진테크, ㈜맥스에스앤티, 농업회사법인(유)힐링푸드 등 5개 기업과 225억 원 규모 서면 투자협약을 이끌었다.


이번 투자협약은 민선8기 들어 3번째로, 앞으로 4년간 30조 원 투자유치, 3만5,000개 일자리 창출이란 목표 달성을 위해 순항하고 있다.


투자협약에 따라 ㈜포레스트, 원호테크㈜, ㈜현진테크는 장흥 바이오산단에 84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한다.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 부산물을 천연섬유질과 합성해 합성목재, 데크를 생산한다.


원두의 0.2%가 커피로 추출되고 99.8%가 커피박이 되는데, 커피박 새활용(업사이클링)을 통해 탄소 발생을 감축하는 등 친환경 자재를 생산해 환경보호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맥스에스앤티는 장흥바이오산단에 73억 원을 투자해 실내외 운공기구를 생산하는 공장을 신설한다.


농업회사법인(유)힐링푸드는 영광 군남면에 68억 원을 투자해 효소막걸리를 생산한다. 산야초 특유의 쓴맛이 제거된 효소막걸리를 생산한다. 공장이 준공되고 본격 가동되면 새로운 남도 전통주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기업유치가 마무리되면 장흥, 영광에 85명의 신규 일자리가 생길 전망이다.


이귀동 전남도 투자유치과장은 “물가상승,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등 어려운 여건에서 전남의 미래가치를 믿고 투자한 기업에 감사하다”며 “투자한 기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