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다양한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증권 입력 2022-09-22 17:32:10 서정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거래소 제공]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KRX국민행복재단은 이달 초 부산 아르피나에서 12KRX 대학생 금융교육봉사단 해피누리 발대식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KRX 해피누리 봉사단으로 선발된 90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했다.

 

거래소는 지난 2011년부터 저소득층 아동의 금융인성교육을 통해 올바른 금융소비자로서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정서발달을 돕기 위해 ‘KRX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해피누리를 운영하고 있다.

 

선발된 대학생 봉사단은 21조로 구성돼 9~11월 중 45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각 10회의 금융인성교육을 실시한다.

 

KRX 대학생 봉사단 해피누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지식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활동으로 이번 교육봉사를 통해 대학생 봉사단은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의 가치를 경험하고 봉사단으로서 자긍심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역시 빠질 수 없는 대학생 참여 대표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올해 6, 18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자본시장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거래소는 올해 4월 파생상품 스터디그룹 “KRX FutureStar”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선물&미래의 중의적 의미가 있는 “Future”와 별을 의미하는 “Star”를 합성한 단어인 퓨처스타(FutureStar)는 부산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스터디그룹으로 파생상품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SNS에 업로드해 시민들의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한다.

 

거래소는 올해 2KRX DREAM 장학생으로 선발된 서울지역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부상을 수여한 ‘2022KRX DREAM 대학생 대상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서울 및 부산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4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였으며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2년 동안 총 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다양한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은 참여 대학생 모두에게 자신의 역량과 가치를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며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견인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