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동대구역 ‘어깨동무라운지’ 개소

전국 입력 2022-09-26 19:53:53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일 이용객 6만명’ 대구의 주요 관문 … 지역민, 소상공인 업무 미팅 공간

(좌로부터) 반도 이승재 대표, 대구테크노파크 배선학 단장, DGB대구은행 임성훈 은행장, 이복현 금감원장,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 한국철도공사 이두형 대구경북본부장, 용지봉 김수진 대표

[대구=김정희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대구의 주요관문인 동대구역에서 지역민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업무를 편리하게 상담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인 ‘DGB대구은행 어깨동무라운지를 마련하고, 26일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구 동대구역은 하루 이용객 6만명이 넘는 곳으로 서울역 다음으로 이용객수가 많은 대한민국의 대표 기차역 중 하나다.

 

DGB대구은행은 기차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쉼터 역할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컨설팅 센터인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지원센터기능의 확장 개념으로 본 라운지를 개소하게 됐다.

 

26일 오후 진행된 ‘DGB대구은행 어깨동무라운지개소식 행사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대구광역시 이종화 경제부시장, 이두형 한국철도공사 대구경북본부장, 임성훈 은행장 등 관계자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 기업인 등이 참여해 시설을 둘러봤으며 대구 소상공인 업체 방문, 기업인 대표와의 간담회 등을 진행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동대구역사 2층에 165규모로 위치한 ‘DGB대구은행 어깨동무라운지는 지역민과 지역소상공인, 기업인의 비즈니스 미팅 공간 및 편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기본 기능으로, DGB대구은행이 대구광역시, 한국철도공사가 협업해 만든 열린 공간이다.

 

TV감상과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는 쉼터를 기본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비즈니스 미팅룸을 제공해 각지에서 오고 가는 사업 파트너들과 편리하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데,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은 총 3곳으로 유선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사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컨설팅을 통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의 확장개념으로 이를 위한 상담 등의 기능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설명하면서 이밖에도 대구시와 협의 중인 다양한 대구 경제 활성화 정책 모색으로 지역 대표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의 백년가게 브레드 바바 베이커리를 직접 찾아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현황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브레드 바바는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컨설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백년가게에 선정된 곳으로, 이처럼 DGB대구은행은 지역 업체의 밀착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뜻을 전했다.

 

이어 라운지에서 소상공인, 기업인 대표와의 간담회를 진행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 후원을 위한 다양한 밀착 경영을 이어갔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민들이 편하게 머무르며 편의를 제고하는 쉼터 뿐 아니라 교통 요충지의 지리적 이점을 이용해 편리하게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핵심 센터로 활용될 수 있는 DGB대구은행 어깨동무라운지로 운영하고자 한다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지자체, 타사와 협업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강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