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개념 가전체험공간 선봬…"서울 지역상권 활성화"

산업·IT 입력 2022-09-29 17:37:14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모델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에서 가전제품을 체험하는 장면. [사진=LG전자]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LG전자는 최근 서울시와 가전체험공간 어나더바이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네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 발전을 돕는다는 취지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주관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서초구 양재천길(양재천로, 논현로27길 일대) △마포구 합마르뜨(성지길) △중구 장충단길(퇴계로56길) △영등포구 선유로운(양평로19길, 22길) △구로구 오류버들(오류로8길) 등 서울시가 선정한 5개 로컬상권에 서로 다른 테마로 LG 혁신 가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어나더바이브를 조성했다.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은 '나의 주(酒) 캐(캐릭터) 찾기'를 주제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오브제컬렉션 등 술과 관련된 전자제품이 배치됐다. 또한 LG 씽큐(LG ThinQ) 앱의 '와인 큐레이터' 기능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어나더바이브 합마르뜨는 '재생(recycle)'을 주제로 공방처럼 꾸며졌다. 이곳에는 △트롬 세탁기·건조기 △차세대 스타일러 등이 배치됐다.


어나더바이브 선유로운은 반려동물을 주제로 LG UP가전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에 '펫케어 코스'를 추가하거나, 공기청정기의 '펫모드' 등의 특화 기능이 주를 이룬다.


어나더바이브 장충단길은 LG 가전의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관 콘셉트 조성됐다. 이곳에는 다양한 과거 골드스타 제품을 비롯해 △디오스 무드업 냉장고·김치냉장고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엑스붐' 등 혁신 제품들이 함께 전시된다.


어나더바이브 오류버들은 광파오븐, 인덕션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LG전자 주방가전이 전시됐다. LG 씽큐 앱과 연계한 '인공지능쿡'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어나더바이브 방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홈브루, 코드제로 A9S, 광파오븐 등의 제품과 어나더바이브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노숙희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돕고 LG전자 혁신 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