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동남아 시장 공략”…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산업·IT 입력 2022-11-02 10:05:4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bhc치킨 말레이시아 매장 오픈식 모습. [사진=bhc치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말레이시아에 첫 거점을 마련,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bhc치킨은 현시지간 1일 몽키아라 지역 내 쇼핑 센터인 리테일 파크(Retail Park)에 현지 1호 매장인 ‘BHC CHICKEN MALAYSIA’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현지 F&B 전문 기업인 데일리 에디블(Daily Edible)에서 운영을 맡아 bhc치킨의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오픈을 기념해 당일 bhc 해외사업팀 임원을 비롯한 본사 직원과 F&B 전문 기업 대표인 필립 양(Phillppe Yang)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이 개최됐다.
 

bhc치킨의 말레이시아 매장 외관 모습. [사진=bhc치킨]


말레이시아 1호점이 입점한 몽키아라는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북서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고급 주택 단지, 대형 쇼핑몰, 국제 학교, 편의 시설 등이 자리한 대표 신도시로 한인 거주자가 밀집해 이번 1호점에 대한 관심도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몽키아라 중심지에 있는 리테일 파크는 지하 2층과 지상 3층으로 구성된 대형 쇼핑몰이다. 한인 마트를 비롯해 식당, 디저트 가게, 카페 등 각종 식음료 매장이 대거 입점돼 하루 평균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bhc치킨의 말레이시아 1호점은 38평에 62석 규모인 비어존 매장으로 리테일 파크 지상 2(리테일 파크 내 1F로 표기)에 문을 열었다. 노란색을 메인 컬러로 내부를 장식해 bhc치킨 브랜드 가치(Better & Happier Choice)희망, 행복, 즐거움을 전하고자 했으며 우드 소재를 활용한 테이블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 점이 돋보인다.

 

제공 메뉴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등이며 현지 반응을 고려해 특화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bhc치킨의 말레이시아 매장 내부 모습. [사진=bhc치킨]


bhc그룹 관계자는 한인을 비롯한 지역 주민, 외국인들의 주목도가 높은 중심 상권에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해 향후 추이가 기대된다그간 해외 직영 매장과 다수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결집해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해외 시장에 bhc치킨의 차별화 된 맛을 널리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 2018년 홍콩에 직영점인 몽콕점을 오픈하며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말레이시아 매장 출점 이후 2023년 상반기에는 싱가포르 1호점 오픈을 준비 중이며 내년부터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