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불고그룹, 스포츠 이벤트로 지역경제 활성화

산업·IT 입력 2023-01-20 18:52:24 수정 2023-01-25 13:02:40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원주서 '월드3쿠션그랑프리' 개최…탑랭커 총출동

호텔인터불고 원주, 대회 앞두고 새 단장

아이스링크장 건립 추진…"동계청소년올림픽 유치"

"IB스포츠 품은 경험 살려 지역관광산업 키울 것"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

월드컵과 같은 스포츠 빅 이벤트는 엄청난 경제 파급효과를 가져오는데요.

호텔·유통 등 계열사를 거느린 인터불고 그룹이 국제 스포츠 이벤트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 눈길 끌고 있습니다. 이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월드 3쿠션 그랑프리' 대회가 지난 18일부터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개최됐습니다.


월드3쿠션 그랑프리는 호텔인터불고 원주와 파이브앤식스의 후원 협약에 따라 지난 2021년 첫 개최된 후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1위 딕 야스퍼스와 2위 다니엘 산체스 등 3쿠션 스타들이 총출동해, 세계 당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입니다.


특히 올해는 거리두기 해제로 경기장 내 직접 관람도 가능해졌습니다.


대회장인 호텔인터불고 원주는 이번 대회에 앞서 객실 및 부대시설 리모델링 공사도 진행했습니다.


대규모 인원이 모일 수 있는 행사가 가능해지면서, 국제스포츠 대회를 통한 관광객 유치에 나선 겁니다.


[인터뷰] 김삼남 회장/ 인터불고그룹

"패러다임이 바뀌어서 (당구가)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거든요. 앞으로 미래지향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발전적인 산업이라고 생각해서…우리호텔에서 국제대회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인터불고그룹은 이번 당구대회 기간 동안 그린스마켓(지구돌보기 기부챌리진 플리마켓)도 열어 지역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또 내년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유치를 위한 아이스링크장 건립도 추진 중입니다.


완공 시 대회는 물론 훈련 장소로 제공해 국내 동계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호텔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포석입니다.


인터불고그룹은 과거 아이비스포츠를 품었던 경험으로 스포츠 분야를 연계한 관광산업 투자를 지속해나갈 방침입니다.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영상편집 채민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