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캐피탈, '함석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

금융 입력 2023-03-03 18:02:22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함석호 신임 대표이사 [사진=IBK캐피탈]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함석호 IBK캐피탈 대표이사가 3일 공식 취임했다.

IBK캐피탈은 본사에서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함석호 대표이사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 입행을 거쳐 1993년 IBK캐피탈에 입사한 후 기업금융부장, 경영전략부장, IB본부장, 기업금융본부장 등을 지냈고, 2021년 부사장으로 선임되어 최근까지 경영전략본부장을 맡아왔다.


함석호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금융시장 전반에 불어닥친 불확실성 확대 우려 속에서‘안정’과‘혁신’을 중점 가치로 제시하고, 그 사이의 균형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회사, 조직과 업무의 시스템화 등을 경영방침으로 내걸었다.  


IBK캐피탈은 지난 2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함석호 부사장을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고, 28일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그를 신임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그동안 IBK캐피탈은 통상적으로 IBK기업은행 부행장 출신을 대표이사로 선임해왔으나, 이번에 최초로 내부 출신 인사가 선임되었다. 


IBK캐피탈 관계자는 "이례적인 인사 배경에는 회사 운영의 핵심축인 여신 운용과 경영 관리 영역에 있어 함석호 신임 대표이사가 풍부한 업무 경험과 탁월한 역량을 두루 갖춘 적임자라는 평가가 뒷받침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