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VL르웨스트’, 21일~23일 청약접수 진행

부동산 입력 2023-03-21 13:15:45 정훈규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VL르웨스트’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롯데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복합단지 내에 공급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약 일정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VL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1인당 군별 1지망에서 5지망까지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 자격은 입소일(2025년 10월)을 기준으로 60세(1965년 10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이여야 하며 청약 자격자의 직계가족 및 19세 이상의 대리인을 통해서도 대리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24일 예정이고 정당 계약은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자 및 최초 입주자를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 중도금 50% 무이자가 제공돼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최초 입주자에게는 10년간 임대 보증금이 동결되며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대기자 보다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세대 타입도 변경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며 평면 및 설계뿐만 아니라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 종합적으로 시니어의 특성을 고려해 구성됐다.


서울 도심에 공급되는 만큼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내 지하 보행 통로와 지하철역이 직통으로 연결된다.


또한,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은 물론 도심 속 대규모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롯데몰, 롯데시네마, LG아트센터 서울 등이 단지 가까이에 있고, 도보권 내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모두 지하 보행통로로 연결돼 있다.

‘VL르웨스트’ 내 중정 이미지. [사진=롯데건설]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 특화 설계 등도 눈길을 끈다. 먼저 시니어 입주민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한 건강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이화의료원과 협약으로 VL르웨스트와 인접한 이대서울병원 이용이 가능하며, 시니어에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은 전문의 진료와 24시간 응급관리 서비스, 건강상담, 병원 연계 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 재활 및 물리치료 서비스 등 건강검진이 가능하고 예약부터 치열한 대학 병원인 이대서울병원 이용 시,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세분화되고 체계적인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운영 지원)할 예정이다.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로 편리하고 여유로운 일상도 보낼 수 있다. 롯데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운영 노하우가 담긴 ‘호텔 셰프 관리 식단’,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톱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시니어 맞춤형 특화 설계도 선보인다. 은퇴 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의 독립성을 반영한 ‘원룸 원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의 평면,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한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니어 입주민들은 불필요한 동선과 이동 없이 편안하고 효율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세대 내에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냉방 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 등 스마트한일상을 위한 ‘IOT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됐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