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교보문고와 '아이파크 북스' 서비스 개발 MOU체결

부동산 입력 2023-03-27 16:16:00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교보문고와 아이파크 입주민들이 '아이파크홈' 애플리케이션과 'HDC모바일 홈패드'를 통해 교보문고의 전자책 플랫폼과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파크 북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HDC모바일 홈패드를 통해 교보문고가 추천해주는 책과 동영상 콘텐츠 제공 및 교보문고의 전자책 도서관 플랫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처럼 HDC현대산업개발은 교보문고와 협력하는 '아이파크 북스'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분양 예정인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에 처음 적용할 예정으로 추후 순차적 적용 단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입주민들이 집안에서 보다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나가고 있다. 


앞서 지난 1월에는 LG전자·HDC랩스와 함께 IoT플랫폼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해 애플리케이션으로 LG전자의 가전을 제어하고 상태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올해 4분기 이후 분양 예정인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공동현관부터 세대현관까지 입주민의 얼굴을 인식해 출입을 가능케 하는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과 주차장 입차 시 빈 주차 자리를 안내하고 본인 차의 주차 위치를 애플리케이션과 홈패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 시스템' 등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보문고와 함께 다양한 지식·예술문화 콘텐츠 협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아이파크 브랜드의 다양하고 스마트한 변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HDC현대산업개발은 교보문고와 'IPARK BOOKS'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