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3 줄리어스 베어 상파울루 E-PRIX’ 대회 성료”

산업·IT 입력 2023-03-28 09:45:00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2023 줄리어스 베어 상파울루 E-PRIX(2023 JULIUS BAER SÃO PAULO E-PRIX)’ 경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5(현지시간) 포뮬러 E 시리즈 최초로 브라질에서 개최된 6라운드 경기에서도 고성능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의 뛰어난 성능으로 대회 흥행을 견인했다.

경기가 열린 상파울루 스트리트 서킷(SÃO PAULO STREET CIRCUIT)’는 총 길이 2.96km11개의 코너 구간과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여러 개의 긴 직선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이번 라운드는 5325536를 기록한 재규어 TCS RACING(JAGUAR TCS RACING)’미치 에반스(Mitch Evans)’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미치 에반스는 이번 서킷은 매우 뜨거우면서 빠른 구간이 많아 한국타이어에게 정말 큰 도전이었다고 생각한다, “경기 중 타이어에 도움이 되는 세팅 값을 찾았고 이를 적용해 전체 레이스에서 타이어 성능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폴 포지션(Pole Position, 레이스 출발 선상 맨 앞자리)에서 결선 레이스를 펼친 ‘DS펜스케(DS PENSKE)’ 소속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 선수도 한국타이어의 성능 덕분에 폴 포지션을 차지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재규어 I 타입 6(Jaguar I-Type 6)’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재규어 TCS RACING’인비젼 레이싱(ENVISION RACING)’ 소속의 드라이버들이 1~3위를 차지하며 포디엄(3위 내 입상)을 석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이번 라운드 준우승자인 인비젼 레이싱의 닉 캐시디(Nick Cassidy)’는 지난 4라운드부터 3회 연속 시상대에 서는 진기록으로 종합 3위에 올라서며, 종합 2위 드라이버인 아발란체 안드레티 포뮬러 E(AVALANCHE ANDRETTI FORMULA E)’ 소속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를 불과 승점 1점 차로 바짝 따라붙었다.

 

또한, 지난 5라운드에 이어 이번 6라운드 대회에서도 연습경기 중 포뮬러 E 신기록이 수립됐다. 인비젼 레이싱 소속 세바스티앙 부에미(Sébastien Buemi)’266.5km/h로 최고 속도 신기록을 경신하며 포뮬러 E 역사상 가장 빠른 드라이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포뮬러 E6라운드를 마친 현재,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TAG HEUER PORSCHE FORMULA E TEAM)’144점을 기록하며 포르쉐가 크게 앞선 가운데 재규어’, ‘DS 오토모빌’, ‘맥라렌3개 브랜드가 그 뒤를 추격하며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