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대비 '총력'

전국 입력 2023-03-29 15:58:34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생들 학습권 침해, 급식·돌봄 차질 등 불편 최소화 대비

전북 교육청 전경. [사진=도교육청]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오는 31일로 예정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에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와 급식·돌봄 차질 등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교육부 및 17개시도교육청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간에 19회 실무교섭과 5회 본교섭 진행해왔지만 노사간 의견 차이로 오는 31일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파업으로 인해 학교 교육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급식·돌봄 등 '교육공무직원 직종별 파업 대응 매뉴얼'을 학교로 안내했다.


먼저 본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각급 학교에 파업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현장의 주요 현안 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한다.


학교 급식은 파업에 참여하는 종사자들의 규모를 고려한 식단 조정, 대체 급식(빵·우유 등 제공) 실시, 도시락 지참, 교육과정 변경 등 학교별 여건에 맞게 운영한다.


또 초등돌봄은 통합돌봄 운영, 하교시까지 교실 개방 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노사간 갈등을 줄이고 의견 차이를 좁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조와의 교섭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