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전 개최

부동산 입력 2023-04-27 11:44:10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SK에코플랜트는 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혁신기술 발굴 및 공동개발을 위한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SK에코플랜트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개방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이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혁신기술 발굴, 공동연구개발은 물론 기술사업화 자금지원까지 전방위로 협력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무역협회 등 공공기관과 SK증권,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투자기관도 참여해 정부자금 지원, 투자 유치 등 분야에서 힘을 보탠다.


올해부터는 자회사인 SK오션플랜트, 환경시설관리㈜도 동참해 해상풍력, 폐기물처리 등 관련 분야 스타트업과 기술발굴도 함께한다. 


공모전 모집 분야는 크게 신에너지, 탄소저감 시스템, 친환경 자재, 폐기물 처리, 해상풍력 등이다. 모집 분야 기술에 특화된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세부 공모 요청기술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팝업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26일까지고, 최종 선정은 서류검토와 PT심사를 통해 공동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이뤄진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를 통해 기술개발 자금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며, SK에코플랜트는 공동기술개발 및 실제 프로젝트 적용 가능여부를 검토해 기술사업화 기회까지 제공할 방침이다.


김진환 SK에코플랜트 SCM 담당임원은 "이번 프로그램은 여러 공공기관 및 투자기관이 운영에 동참해 스타트업 지원 인프라가 더욱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