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발레, 인천공항 제2터미널서 예약 서비스 시작”

산업·IT 입력 2023-05-17 14:39:57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나들이객이 많은 5월을 맞아 카카오 T 발레에서 인천공항 제 2터미널 방문객들을 위한 예약서비스를 운영하며, 에버랜드서울랜드 등 테마파크에서 웨건대여 복합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황금연휴가 연달아 있는 5월에 해외여행 수요회복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카카오 T 발레 예약 서비스를 시작해 운영 중에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 한달 간 한국인의 해외여행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911.8% 증가했다.

 

카카오 T 발레 예약 서비스는 카카오내비에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검색하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발레 예약 요금은 2만원이며, 주차비는 이용 시간 및 차량 보관 장소에 따라 책정돼 별도 부과된다.

 

이번에 오픈한 인천공항 2터미널을 포함해 김포공항, 에버랜드, 서울대공원, 코엑스까지 총 5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방문객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랜드마크 위주로 예약 서비스 운영 장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테마파크에서 카카오 T 발레이용 고객 대상 웨건대여 서비스도 선보인다.

 

지난 9일 에버랜드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서울대공원에서는 이달 내 추가 오픈 예정이다. 에버랜드와 서울대공원에서 발레서비스 이용시, 주차장에서 차량을 맡기는 동시에 바로 웨건형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이용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내비에서 에버랜드나 서울대공원을 검색하고 발레 및 웨건대여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또는 카카오내비 내차관리' 탭에서 발레 아이콘을 누른 후 예약 가능한 장소 중 에버랜드 또는 서울대공원을 클릭해 발레 및 웨건대여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도 있다.

 

발레 및 웨건대여서비스 요금은 에버랜드와 서울대공원 각각 65,000, 35,000원으로, 주차요금이 포함된 금액이다. 예약 후 이용이 어려운 경우, 언제든지 무료 취소가 가능하다.

 

특히 에버랜드에서는 신규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발레 및 웨건대여이용자 대상 춘식이 풍선 제공 이벤트를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 예정이며, ‘발레 및 차량 실내크린업복합상품도 함께 오픈해 운영 중에 있다.

 

김재현 카카오모빌리티 카오너사업실 상무는 카카오 T 발레는 기존 아날로그 중심의 업계에 ICT 기술 접목으로 주차 이용 불편함 해소에 앞장서왔다, “주차 편의성 개선은 물론,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부가적인 서비스 개발 및 옵션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