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31일부터 대환대출플랫폼 개시

금융 입력 2023-05-30 20:14:10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내일부터 대환대출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금융위원회에서 선정한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 사업에 참여하는 대출비교플랫폼사업자 23개사 중 저축은행은 웰컴저축은행이 유일하다. 대환대출플랫폼은 오는 31일 플랫폼사 5개사(▲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토스 ▲핀다 ▲뱅크샐러드) 5개사와 금융사 2개사 (▲KB카드 ▲웰컴저축은행)까지 총 7개사가가 우선 개시한다. 


대환대출플랫폼은 금리비교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시시스템이다.

소비자는 대환대출플랫폼에서 각 금융회사의 대출을 비교하고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상품을 찾아 대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환대출플랫폼은 소비자가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결제원망을 통해 대출 갈아타기가 가능한 것이 핵심이다. 


대환대출 비교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20여개사 이상의 대출을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은행 측 설명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를 획득하고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대출비교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웰컴마이데이터 대출비교서비스는 출시 1년 만에 월 이용자가 5배 이상 증가했고 제휴금융사도 24개사로 늘어났다.


중·저신용자에 특화된 대출비교플랫폼인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런칭 초기 7개 제휴사로 시작해 ▲지방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P2P ▲우수대부업체까지 제휴금융사를 24개사로 늘려왔으며 연말까지 시중은행을 포함해 40여개사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더욱 편리하게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전환하거나, 부채를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 대환대출대출 인프라 구축사업의 취지에 따라 개시일에 맞춰 선제적으로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 며 "웰컴저축은행 대출비교 및 대환대출플랫폼에 제휴 금융사를 지속 확대해 고객이 이자 부담도 줄이고 신용도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플랫폼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