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보장 강화 '법률비용지원특약V' 출시

금융 입력 2023-06-02 14:22:39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삼성화재가 보장한도를 기존보다 높이고 담보를 강화한 '법률비용지원특약V'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법률비용지원특약은 중대 교통사고로 형사처벌이 발생할 때 변호사 선임비용이나 형사합의금과 같은 비용손해를 보장해주는 담보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신규로 선보인 법률비용지원특약V는 가입금액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폭 확대하고 신규 위험에 대한 담보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7월 1일 이후 책임개시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가입할 수 있다.


법률비용지원특약V은 자동차 사고로 구속되거나 공소가 제기된 경우 방어를 위한 변호사 선임비용을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운전자가 자동차사고로 피해자를 죽거나 다치게 하여 형사상 책임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형사합의금을 업계 최고 수준인 2억원까지 보상한다.


스쿨존 사고의 형사합의금을 경상환자까지 보장하는 담보도 신설됐다. 피해자의 상해등급이 8~14급인 경우에도 1,000만원까지 실제 소요된 형사합의금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자동차사고 벌금의 범위도 확대된 것도 특징이다. 법률비용지원특약V은 도로교통법 제151조(벌칙)에 따라 벌금액이 확정된 경우, 대물벌금 500만원 한도로 보장한다. 기존에는 대인사고에 의한 벌금만 보장했다는 점에서 더욱 다양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신설된 특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삼성화재 RC 또는 삼성화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더 넓은 범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자동차보험에 반영해 불의의 사고에도 빠른 일상 회복을 할 수 있게 돕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