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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누구 케어콜' 광주 서구로 확대…"코로나19 방역 대응"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SK텔레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능동감시∙음성판정자의 증상을 모니터링하는 AI 시스템 '누구 케어콜'을 광주광역시 서구에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누구 케어콜'은 5G 시대를 선도하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대상자의 발열·체온·기침∙목아픔 등 증상 발현 여부를 체크하는 시스템이다. SK텔레콤은 다음달 3일부터 광주광역시 서구 18개 동의 능동감시∙음성판정자 약1,300명을 대상으로 '누구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산업·IT2020-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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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첫 출시

      SK텔레콤은 소리 외에 화면으로도 정보를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오는 29일께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SK텔레콤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가 기존 AI스피커의 시각 제한성을 극복한 국내 최초 가정용 AI 디스플레이 스피커라고 설명했다. 누구 네모는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포함됐다.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 등 게..

      산업·IT2019-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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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마크-SK텔레콤,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 스마트홈 서비스 사업제휴 협약

      경기 시흥시 월곶동에서 이달 분양예정인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에 SK텔레콤의 스마트홈 IoT 서비스가 적용된다. SK텔레콤은 지난달 15일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 시행위탁사인 ㈜더마크와 스마트홈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에 적용되는 스마트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집안에서만 제공하는 인공지능 서비스와는 달리 집안뿐 아니라 단지 전체로 스마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집 안팎으로 서비스가 확대됐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단지에 AI 서비스(Nugu)를 연결해 가전기기..

      부동산2019-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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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텔레콤 인공지능 ‘누구’, 대규모 업그레이드 실시

      SK텔레콤은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서비스 ‘누구(NUGU)’가 14일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T맵 교통정보 ▲위키백과 음성검색 ▲라디오 ▲어린이 특화 콘텐츠 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됐으며, ▲피자·치킨 배달 ▲날씨 안내 ▲전용 앱 등 기존 기능도 더욱 편리해졌다. 아울러 ‘누구’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백과 한국어판’의 약 30만개 표제어에 대해 간단한 응답이 가능해졌다. SK텔레콤은 위키백과 검색을 시..

      산업·IT2016-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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