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이슈플러스] “갑질 상행위 악습 끊어야 시장경제 산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앵커]중소벤처기업부가 4개 업체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신청한다는 레포트 보셨는데요. 취재 기자와 자세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서청석 기자 안녕하세요.[기자]안녕하세요.[앵커]중소벤처기업부가 공정거래위원회에 4개 기업에 대한 검찰 고발을 했는데, 의무고발요청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설명해주시겠어요?[기자]네, 먼저 의무 고발 요청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요.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도급법이나 공정거래법 등을 위반한 기업에 대해 독자적으로 과징금 부과나 검찰에 ..

      산업·IT2020-05-22

      뉴스 상세보기
    • '매출부진' 가맹점 1년내 폐업시 영업위약금 안낸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앞으로 가맹점 매출이 부진해 출점 후 1년내 폐업시 중도 해약에 따른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가맹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21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개정안은 가맹점 출점 후 1년간 매출액이 가맹본부가 제공한 예상매출액의 하한에 미치지 못해 중도 폐점하는 경우 영업위약금을 부고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했다. 가맹점주에 귀책 사유가 없는데도 매출이 부진하다면 가맹본부에도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는 점을 규정에 반영한 것이다. 더불어 창업..

      산업·IT2020-04-21

      뉴스 상세보기
    • 크린N 제소건에 공정위 “쿠팡 법 위반 사실 없다” 통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쿠팡은 크린N이 제소한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법 위반 사실이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과도 상생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대화를 이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dalove@sedaily.com

      산업·IT2020-04-21

      뉴스 상세보기
    • 배달의민족, '독과점 횡포' 논란에 '시끌'…결국 사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배달앱 시장 1위 배달의민족이 수수료 체계를 개편하겠다고 발표했다가 독과점 기업 횡포라는 지적을 받자 개선책을 내놓겠다며 공식 사과했다.6일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입장문을 내고 “코로나19로 외식업주들이 어려워진 상황을 헤아리지 못하고 새 요금체계를 도입했다는 지적을 겸허히 수용하고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즉각 오픈서비스 개선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이는 최근 배달의민족이 배달 수수료 체계를 개편하겠다고 발표했다가 여론이 급속도로 악화됐기 때문이다. 배달의민족은 이달 1일..

      산업·IT2020-04-06

      뉴스 상세보기
    • 코로나 위약금 상담 8배로…“면제 강제 어렵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여행·숙박·예식 등 서비스업에서 위약금을 둘러싼 소비자와 업체 간 분쟁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공정거래위원회는 “접수된 분쟁 등을 최대한 빨리 처리하겠지만, 위약금 면제나 감경 등을 업계에 강제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공정위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이달 8일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5개 서비스 분야에서 총 1만4,988건의 위약금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접수됐습니다. 이는 전년동기(1,919건)의 7.8배에 달합..

      경제·사회2020-03-10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공정위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공정위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