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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플카? 현대차·폭스바겐·닛산 잇따라 “NO”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앵커]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던 '애플카' 제조 협상이 잇따라 결렬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에게 하청업체 수준의 역할을 요구하는게 결렬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동등한 협력관계를 기대하고 테이블에 앉았던 완성차 업체들이 애플에 퇴짜는 놓는 분위기입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기자]일본 완성차 업체 닛산이 애플과의 애플카 생산 협의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닛산과 애플은 브랜드 사용 문제로 협상을 이어가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n..

      산업·IT2021-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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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기아차, 르노 출신 알렌 라포소 영입…파워트레인 담당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현대·기아자동차는 연구개발본부 파워트레인 담당에 알렌 라포소(Alain Raposo) 부사장을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알렌 라포소 부사장은 르노, 닛산, PSA 등 주요 완성차 업체에서 30여 년간 파워트레인, 전기차, 배터리 등의 연구개발을 주도한 전문가다. 최근까지 PSA에서 파워트레인·배터리·섀시 개발 총괄을 담당했다.오는 28일부로 현대차그룹에 합류하는 알렌 라포소 부사장은 연구개발본부에서 엔진 및 변속기 개발 부문과 전동화 개발 부문을 총괄하는 파워트레인 담당을 맡는다.알렌 라포소 부..

      산업·IT2020-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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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워치] 닛산, “EU 무역협정 없다면 영국 공장 지속 불가”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닛산자동차가 영국 북부 선덜랜드 자동차 공장 폐쇄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영국이 무역협정 없이 유럽연합(EU)을 탈퇴할 경우 생산을 이어갈 수 없다는 이유입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시와니 굽타 닛산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는 유럽 수출물량에 대한 무관세 보장이 없다면 영국 공장운영을 담보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영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며 “우리가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유럽 수출 물량에 관세가 붙는다면 사업을 지속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닛산은 지난해 선..

      산업·IT2020-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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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 철수 vs 신차 출시…‘한국형 모델’ 유무가 관건

      [앵커] 지난달 한국 닛산이 16년 만에 한국 철수를 공식화했었죠. 불매운동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며 판매 부진이 심화됐기 때문인데요. 남은 세 곳의 일본차 브랜드들은 한국 시장 전용 모델을 중심으로 생존 전략 모색에 나서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기자]토요타코리아가 오늘(2일) 국내시장에 렉서스 ‘UX F 스포츠(SPORT)’를 출시했습니다.지난달 28일 한국 시장 철수를 공식화한 한국 닛산과 대조되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토요타코리아는 올해 국내 시장에 ‘GR 수프라’와 ‘캠리..

      산업·IT2020-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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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닛산, 한국서 16년만 철수…부품 수리 2028년까지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11년 만의 순손실을 기록한 일본 닛산이 한국에서 16년만에 철수한다.닛산은 오는 12월 한국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공장과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장도 폐쇄하는 방향으로 잠정 협의했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일부 지역에서도 사업을 축소할 것으로 알려졌다.이번 철수는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사업개선 방안의 일환이다. 닛산은 2019회계연도(2019년 4월~2020년 3월)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 약 7조7,185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산업·IT2020-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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