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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입힌 주거용 오피스텔 눈길…청년·신혼부부 등 청약 활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브랜드 건설사가 선보이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낮은 가점에 청약 기회가 적은 청년층과 신혼부부가 비교적 청약 규제가 덜하고, 우수한 상품설계가 적용되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브랜드 건설사가 선보인 주거용 오피스텔은 수백 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현대엔지니어링이 대전 도안신도시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도안'은 392실 모집에 총 8만7,397건이 접수돼 평균 223 대 1의 경..

      부동산2020-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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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신공영, 대전 ‘선화동 한신더휴’ 내달 분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신공영은 다음달 대전 ‘선화동 한신더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대전 중구 선화동 103-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규모로, 아파트 418가구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75㎡ 127가구 ▲76㎡ 43가구 ▲84㎡A 89가구 ▲84㎡B 159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선화동 일대는 각종 주거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지역이다..

      부동산202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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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약경쟁률·초기분양률↑…‘대·대·광’ 공급 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대구·대전·광주 등 이른바 ‘대·대·광’의 인기가 여전한 모습이다.    20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대·대·광’ 지역의 분양물량은 78개 단지, 총 2만7,565가구다. 청약접수 건수는 80만9,677건으로 평균 경쟁률은 29.37대 1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대전이 평균 55.46대 1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광주 39.43대 1, 대구 18.26대 1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발표한..

      부동산2020-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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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브로드밴드,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전국 10개 지역 개소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SK브로드밴드가 사회적 가치 창출과 시민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미디어창작지원센터를 전국 10개 지역에서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SK브로드밴드 미디어창작지원센터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세종, 전주, 수원, 천안 등에 조성됐으며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시민미디어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주요 지원 사업으로는 미디어창작콘텐츠 제작지원, B tv 지역채널을 통한 시민창작콘텐츠 방영,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이다. SK브로드밴드는..

      산업·IT20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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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오롱글로벌, '모듈형 칸칸시스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서 첫 선봬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코오롱글로벌이 11월 분양예정인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에 ‘모듈형 칸칸시스템’을 처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칸칸시스템은 2009년 코오롱글로벌이 건설사 최초로 개발한 수납 특화상품으로, 최근 업그레이드된 모듈형의 칸칸시스템이 출시됐다.모듈형 칸칸시스템은 기둥과 판, 선반을 활용해 수납과 동시에 공간을 만드는 방식이다. 상하부 지지대를 놓고 그 사이에 기둥을 세운 뒤 걸이형 백판과 선반을 놓으면 돼 설치가 간단하다. 이 외에도 책상, 서랍장 등 각종 구성품을 통해 수납 기능과 라이프..

      부동산2020-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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