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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월 면세점 매출 1.5조…"코로나 이후 최고"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4월 국내 면세점 매출이 코로나19 영향이 시작된 지난해 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백신 접종으로 면세점 이용 빈도가 늘어나고 있어 당분간 매출 개선 추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문다애기자입니다. [기자]코로나19에 짓눌렸던 면세점 매출이 백신효과에 기지개를 펴고 있습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 4월 국내 면세점 매출은 1조 5,574억원. 1년 전과 비교하면 36.6% 늘었고 전월과 비교해도 8.6% 증가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영향이 본격화 된 ..

      산업·IT2021-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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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세종학당 손잡고 K-컬쳐 홍보대사 나선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면세점이 세종학당재단과 한국문화에 대한 글로벌 홍보와 한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19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세종학당재단과 ‘한국어 및 한국문화 콘텐츠 글로벌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

      산업·IT2021-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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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베트남 전자지갑 결제서비스 도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면세점은 베트남에서 급속도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 전자지갑(e-Wallet) 결제서비스인 사콤뱅크페이(Sacombank Pay)와 리엔비엣24h(LienViet24h)를 단독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전자지갑은 QR코드를 활용한 베트남인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다. 베트남에선 전자지갑 결제수단 이용 비율이 약 21%로 젊은 층에선 신용카드만큼 보편적인 결제수단이다.  이에 따라 한국에 방문하는 베트남인 관광객들은 롯데면세점 전점에서 별도 환전 과정 없이 모..

      산업·IT2020-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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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면세업계, 무착륙 비행 마케팅 돌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목적지가 없는 무착륙 비행 상품에 정부가 면세품 판매를 허용하면서 면세업계가 일제히 관련 마케팅에 나섰다. 면세업계는 재고 면세품 내수 판매와 더불어 이번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면세쇼핑이 내국인 면세 쇼핑의 활기를 되찾게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8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무착륙 관광비행에 대한 국토부 승인이 확정됨에 따라 롯데와 신라,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무착륙 관광비행을 이용하는 내국인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 방안을 내놨다. 앞서 지난달 19일 정부는 어려운 관광업계 지원을 위해 무착륙 관..

      산업·IT2020-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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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CJ ENM과 한류 마케팅 강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면세점은 CJ ENM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한류 마케팅을 진행한다.롯데면세점은 24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CJ ENM과 ‘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를 위한 한류 콘텐츠 활용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한류의 글로벌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의 만남은 작년 6월 새롭게 ..

      산업·IT2020-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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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코로나에 제주 관광객 99%↓…면세점 문 닫는다

      SEN 경제라이브

      2020-05-29 (금) 09:00:00

    • SEN News인천공항 ‘조삼모사’에 면세업계 반발

      SEN 경제라이브

      2020-04-12 (일) 17: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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