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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부동산 파는 유통업계…“현금 확보에 총력”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부동산 매각에 나섰습니다.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소비 패턴과 코로나19로 어려운 영업환경이 이어지자 오프라인 매장을 팔아 온라인 사업에 투자할 실탄을 마련하는 건데요. 이들은 전통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을 탈피하고 실적 부진을 타개하겠다는 전략입니다. 경제산업부 문다애기자와 유통업계 부동산 매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문 기자.먼저 매각에 나선 곳들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어떤 기업들이 부동산 매각에 나선 상황인가요?[기자]네. 일단 유통공룡이라고..

      산업·IT2020-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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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업계, 여름 할인행사 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잇따라 할인 행사를 실시하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섰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정기세일 마지막 주인 오는 12일까지 여름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에어컨 대표 상품 제안전을 통해 삼성, LG, 위니아 딤채의 제품을 최소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로 최대 40만원의 롯데 상품권을 제공한다. LG 휘센 에어컨을 구매하면 루첸 서큘레이터를 증정하며 위니아 딤채 에어컨 구매 시 금액의 10%를 환급해준다. 여름 침구와 수..

      산업·IT2020-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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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난지원금으로 외식·장봤다…온라인 음식료품 거래 증가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장을 보거나 외식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며 온라인으로 음·식료품의 거래액 증가세가 낮아졌다.3일 통계청이 발표한 '5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5월 온라인 음·식료품 거래액은 전년비 33.1% 늘었으나, 증가 폭은 4월(43.1%)보다 둔화했다. 4월에 83.7% 급증한 배달음식 등 음식서비스도 5월에는 증가율이 77.5%로 낮아졌다. 이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온라인 대신 오프라인상에서 장을 보거나 외식 수요가 늘어난 것이 반영됐다..

      산업·IT2020-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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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마트·편의점,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대형마트와 편의점이 내일(1일)부터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일제히 개시합니다.지난달 24일 판매를 개시한 이마트에 이어 롯데마트도 내일부터 전 점포에서 장당 500원에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시작합니다.편의점들도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에 나섭니다. 편의점 판매 마스크는 식약처 승인을 받은 정식 의약외품으로, 1인당 구매제한은 없습니다.편의점 CU와 세븐일레븐은 내일부터 전 점포에서 600원짜리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5개입 1세트로 판매합니다. 같은 날 이마트24도 5개입과 2개입으로..

      산업·IT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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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행세일 통했다…유통업계, '포스트 코로나' 매출증가율 최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고전하던 유통업계가 지난 주말 '대한민국 동행세일' 효과를 톡톡히 봤다. 동행세일이 시작한 첫 주말 소비자들이 몰리며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 규모의 매출 증가를 보여 내수 진작을 위한 동행세일이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행세일 첫 주말인 26∼28일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전년 세일기간과 비교해 16%, 신세계백화점은 20.9%, 현대백화점은&nbs..

      산업·IT2020-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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