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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힘…온라인 전통시장관 매출 증가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동안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매가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동행세일 기간 온누리 전통시장관은 기획전 1주차에 약 6억 6237만원의 매출을 올려 전주 동기 대비(5억7615만원) 15.0% 상승했다.특히, 온라인 전통시장관 입점상품인 전북 봉동시장 고추장(우체국전통시장, ㈜홀썸), 충남금산수삼센터 인삼(우체국전통시장, ..

      산업·IT20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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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민국 동행세일' 전통시장이 함께 합니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공단 대전전용교육장에서 전국상인연합회 임원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25일 개최했다. 이 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내실 있는 동행세일 시행을 위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다다익선 캠페인’ 추진 협력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공단은 전통시장의 동행세일 준비상황 및 방역 대책을 점검하고, 페이백 등 전국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행사에 대한 전상연의 의견을 청취했다.전국상인연합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가 한번에 회복되긴 어려울 것이므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

      산업·IT2020-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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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진공, '덕분에 챌린지' 동참…"의료진과 모든 관계자 노고에 감사드린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으로부터 지목을 받은 공단은 2일 코로나19로 인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모든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캠페인 메시지는 공단 대표 SNS를 통해 공유하고, 이어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를 지목했다. 조봉환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은 “의료진을 비롯,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나가기 위해 애쓰고 있는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산업·IT2020-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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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진공,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콘테스트 개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언택트(Untact) 소비의 대표사례로 꼽히는 스마트상점의 확대 보급을 위해 '스마트상점 콘테스트'를 열고 10곳을 뽑아 시상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스마트 상점은 총 2,000만원의 상금과 신문·방송, SNS에 게시되며 향후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전국적인 홍보가 병행될 예정이다.특히 중소벤처기업부가 확대·보급에 공을 들이고 있는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의 모델샵 개념으로 지정을..

      산업·IT20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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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진공 재창업 교육, 판로·매출 확대…재기 성공 ”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예단 포장만 하는 일반 공방을 운영하다 보니, 지방에서는 수요와 가격이 맞지 않아 걱정이 산더미처럼 쌓여갔어요. 그때,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재창업 패키지 도움으로 다양한 선물 포장과 비누 등 천연제품 만들기, 보자기 아트 교육 사업 등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전주에서 천연제품 제작과 선물 포장 사업을 운영하는 에코스토어 ‘수연’의 이수연 대표 이야기다. 이 대표는 기존에 예단 포장 공방을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시장 조사가 부족했던 탓에 예단 포장만으로는 큰 매출을 올리지 못..

      산업·IT2020-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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