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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끝나지 않은 ‘타다’ 사태…‘타다 금지법’ 향방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법원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운전기사가 딸린 11인승 승합차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타다’ 서비스를 합법으로 인정하면서 국회에서 추진 중인 일명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의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법원의 합법 판단에 따라 국회 부담이 커진 셈이다. ‘타다 금지법’은 관광 목적으로 11~15인승 차량을 빌리되, 6시간 이상 사용하거나 대여·반납 장소가 공항이나 항만일 때만 사업자가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지난해 12월 ??..

      산업·IT2020-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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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법원 “타다, 합법”…혁신산업 속도 내나

      [앵커]혁신이냐, 불법이냐 차량 공유서비스 ‘타다’를 둘러싼 관심이 뜨겁습니다. ‘타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운전기사가 딸린 11인승 승합차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데요. 오늘 ‘타다’가 합법이라는 법원의 첫 판단이 나왔습니다. 구태언 변호사와 함께 관련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구태언 변호사]네. 안녕하세요. [앵커]법원이 합법이라고 주장한 ‘타다’의 손을 들어줬네요? 판결 내용부터 짚어주시죠.[앵커]이번 타다 사태가 법원으로 공이 넘어가면서 공유경제나 신..

      산업·IT2020-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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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규제자유특구에 울산·세종·전북·제주·대전

      [앵커]혁신산업 창출을 위해 각종 규제를 풀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나서서 규제를 덩어리째 풀어 신기술과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규제자유특구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7월 1차 지역 선정에 이어, 2차 지역까지 선정이 완료됐습니다. 신산업 육성의 진정한 토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얘기 경제산업부 김혜영 기자와 나눠보겠습니다. 김 기자. 우선, 규제자유특구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죠. 규제자유특구가 무엇이고 선정되면 어떤 부분이 달라지나요 [기자]‘규제자유특구..

      산업·IT2019-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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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의 눈] 현실 못따라잡는 ‘타다’ 규제, 개선해야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얼마전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이들과 저녁 자리가 있었다. 그날 술안주는 ‘타다’ 였다. ‘타다’ 사태를 보고 있노라면, 한숨이 절로 난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에서 혁신과 산업은 동떨어져 있다고 모두가 목소리를 높였다. 총선을 앞두고 택시공화국의 위엄을 드러내는 거냐는 뒷말까지 나왔다. 그러나 핵심은 자신들의 비지니스도 ‘타다’ 갈등에서 자유로울 순 없다는 거다. 그렇다. ‘타다’는 더 이상 단순히 택시업계와의 문제가 아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을 기반으로 한 모든 신산업..

      오피니언2019-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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