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지속가능한 ESG IR피칭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

      빠른 변화의 시대에 개인이나 기업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불확실성이다. ‘현재의 상황과 성공이 영원할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잘 나가던 기업이 고객의 불매운동으로 쓰러지거나, 대기업, 중소기업의 공급망 구조 속에서 나만, 그리고 우리 기업만 잘 한다고 기업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 현명하게 다각적인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을 하지 않으면 내일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실행이 필수이다.   개인이나 기업은 가치..

      오피니언2024-03-25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기업의 PR과 IR 전략 커뮤니케이션

      투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기업은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 정보에 대한 좋은 신호를 보내야 한다.    신호전달이론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기업이 전달하는 데이터와 정보를 통해 기업의 성장 잠재력를 예측하고 가치를 판단한다. 예측 데이터를 제공하면 수신자는 반응하고 피드백을 하는 원리이다.   스타트업과 테크 혁신이 국가 경제 활성화 기여에 유의한 연계성을 가지면서, 국내 기업들이 IR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인식한지 불과 몇 년이 지나지 않았다. 우리나라는 아직도 기업 IR에 대해 재무..

      오피니언2023-12-19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프레젠터의 100조가치 기업설명회 IR피칭 전략

      기업의 존속 이유는 이윤창출이다. 기업의 이익과 자금확보에 큰 기여를 하는 IR은 다양한 형태로 실행된다. 외부자금 확보 및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기업설명회가 대표적인 예시이고 외부평가에 의해 사업수주를 하는 입찰PT도 IR피칭의 하나의 형태가 된다.    기업의 IR은 그 영향력에 비해 실제로 그 준비나 전문성이 부족한 상황이다. IR자료 전문성, 피칭의 전달력 부분, 비언어적인 요소 등 A~Z까지 체계적인 준비 없이 입찰이나 기업설명회 일정이 코앞에 다가오면 그때야 급히 준비하여 피칭을 한다. 급하면 실..

      오피니언2023-09-06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자발적 ESG IR 커뮤니케이션 성공전략

      기업경영의 목적은 이용 가능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최대의 성과를 이루는 것이다. 재무성과가 기업의 존속에 주요한 개별 목표이면, 비재무적 성과는 기업의 이해관계자들과 맞물리는 사회 전반적 거시적인 목표이다.    UNEPFI(United Nstions Environment Programme Finance Initiative)는 투자자가 기업에 투자를 할 때 재무성과 이외에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고려할 투자 요소로 기업의 비재무적인 성과인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기여(Social), 투..

      오피니언2023-08-08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IR덱 작성과 IR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전략

      IR공시활동은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 주요 경영 활동이다. 상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자발적 IR공시활동의 품질수준을 올려야 한다.   신호전달이론에 의하면 자발적 IR공시 활동을 하는 기업은 투자 및 자본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 경쟁이 치열한 자본시장에서 기업이 신뢰할 만한 기업정보를 전달하는 IR은 투자자와의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경영 활동이기 때문이다.   또한 불확실성이 만연하는 시장에서 기업의 성실하고 품질력 좋은 IR활동은 기업의 잠재적인 미래가치를 높인다. 연구이..

      오피니언2023-07-20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IR전략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IR전략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