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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경제TV]'K-프리미엄 살리자' 유튜브 영상으로 만나세요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방역으로 시작된 'K-프리미엄' 육성 방안과 전략을 유튜브 영상으로 손쉽고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서울경제TV는 지난 8월 26일 서울 상암동 서울경제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K-프리미엄 살리자' 포럼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이 영상들에는 2시간 가량 진행된 'K-프리미엄 살리자'의 모든 내용이 담겨있다. '[K-프리미엄 살리자] 황금 기회 살려야'에는 독일 저널리스트 안톤 숄츠(Anton Scholz)의 기조 연설..

      산업·IT2020-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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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제조가 경쟁력UP 관건"... [서울경제TV][K-프리미엄 살리자]박주봉 장지상 대담 2부

      [정리=서청석 서울경제TV 기자] ​◆ 박주봉 차관, "K-제조는 일자리 늘려 국민 행복UP"진행자 : 코로나19로 주목받고 있는 제약‧바이오에서부터  문화콘텐츠 산업까지 앞으로 가져가야 할 성장 기회를 말씀해주셨는데요. 박주봉 차관님은 앞으로 K브랜드를 대표할 산업으로 어느 분야를 꼽으시는지요? 박주봉 차관 : 물론, 모든 산업이 다 중요합니다만, 우리나라의 산업환경을 고려할 때 먼저 집중되어야 할 산업은 'K-제조'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 기조가 자리 잡은 지금, ..

      경제2020-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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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경제TV][K-프리미엄 살리자]⑥ ‘K-게임’ 열풍…콘텐츠 수출 1위

      [앵커]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 코로나19 대응으로 시작된 ‘코리아 프리미엄’ 열풍의 육성방안을 논의하는 ‘[서울경제TV SEN라이브포럼] K-프리미엄 살리자’ 캠페인의 여섯 번째입니다. 지난해 ‘K-게임’ 열풍으로 국내 콘텐츠산업의 수출액이 사상 첫 100억 달러를 넘겼는데요. 다만 양극화 심화와 다양성 부족은 고질적인 문제로 꼽힙니다. 정부는 혁신정책과 해외 진출 지원으로 단단한 허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데요.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기자]지난해 국내 콘텐츠산업의 수출액은 사..

      산업·IT2020-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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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경제TV][K-프리미엄 살리자]⑨지구촌 ‘K-라면’에 열광…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 코로나19 대응으로 시작된 ‘코리아 프리미엄’ 열풍의 육성방안을 논의하는 ‘[서울경제TV SEN라이브포럼] K-프리미엄 살리자’ 캠페인의 아홉 번째입니다.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늘어나며 전 세계에 ‘K-라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식 매운맛이 전 세계 입맛을 사로잡은 겁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올해 코로나19로 전세계 시장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한국 라면이 부상하며 ‘K-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수 십년간 쌓아온 ..

      산업·IT2020-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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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프리미엄 살리자] “코리아UP 기회로 활용해야”

      [앵커]이번 포럼에서는 우리 수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K-브랜드 업그레이드’ 전략을 모색하는 좌담도 진행됐는데요.좌담에 참여한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장지상 산업연구원 원장은 K-방역으로 시작된 K-프리미엄이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동력으로 활용될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정훈규기자입니다.[기자]코로나19 방역을 계기로 한국이 국제 사회에서 모범국으로 인정받으면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습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지난달 의약품?..

      산업·IT2020-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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