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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매운동 '느슨'…日맥주 수입 5개월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다소 느슨해지며 일본 맥주 수입이 5개월 연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월 일본 맥주 수입량은 지난해 보다 670% 늘어난 1,072톤으로, 지난해 9월부터 5개월 연속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 2019년 7월 일본의 한국 수출 규제로 같은 해 6월까지 9,000톤이 넘었던 일본 맥주 수입량은 9월 4톤까지 쪼그라들었고, 이후 증감을 거듭하다가 지난해 9월부터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이는 불매운동 감소로 일본 맥주에 대한 판촉 행사..

      산업·IT2021-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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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민 10명중 7명 일본 불매운동 참여

      성인 10명 중 7명은 지난해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 규제로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시장조사전문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일본제품 불매운동 참여여부를 조사한 결과, 약 72%가 참여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불매 운동 참여 비율이 높았고, 나이별로 30대, 50대, 40대, 20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불매 브랜드로는 75.7% 응답한 유니클로였고 뒤를 이어 아사히, 삿포로, ABC마트 순이었습니다. /b..

      산업·IT2020-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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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독] NO재팬에 유니클로 "방 빼자"…무리한 철수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일본 기업 유니클로가 지난해 NO재팬 운동에 이어 올해 코로나19까지 겪으면서, 연이어 국내 매장 철수를 결정하고 있는데요. 매장의 임대차 계약을 해지하는 과정이 매끄럽지 못해 100억원대 분쟁에 휩싸였습니다.  문다애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기자]유니클로의 매장 축소 작업이 소송에 휘말렸습니다.지난 2015년 4월 문을 연 유니클로 대구 동성로 중앙점. 이 곳은 지난 5년 동안 유니클로의 경북 지역 최대 매장 역할을 했는데, 지난해 일제 불매운동으로 고객이 줄기 시작했고 올해 초 대구..

      산업·IT2020-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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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재팬 1년…일본산 맥주 84%↓·승용차 51%↓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이 시작된 지 일 년이 지났습니다. 금방 달아올랐다 끝날 것이라는 일본의 예상을 비웃듯, 우리 국민의 일제 불매운동은 여전히 진행형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그중에서도 소비자들은 특히 일본산 맥주와 담배, 승용차를 기피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기자][기자]지난해 7월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발발한 일본 제품 불매 운동.불매운동이 시작된 지 일 년이 지난 올해 7월 역시 일본산 소비재 수입액이 큰 폭으로 줄어..

      산업·IT2020-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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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재팬’ 1년…‘아사히’ 맥주 매출 10위권밖

      지난해 7월 일본의 수출 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노 재팬’(No Japan)으로 지난 1년간 수입 맥주 시장이 요동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국산 맥주와 자웅을 겨루던 일본의 대표 맥주 브랜드 ‘아사히’는 순위가 10위권 밖으로 밀려나 매출이 20분의 1로 줄어들었습니다.오늘(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 품목별 소매점 매출액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국내 맥주 시장 소매 매출액은 6,932억1,900만원 규모였습니다.오비맥주의 ‘카스 후레쉬’와 하이트진로 ‘테라’가 각각 2,..

      산업·IT2020-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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