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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무늬만 전통주? 소비자 혼란에 “주세법 개정해야”

      [앵커]최근 박재범의 원소주가 온라인 판매 개시 1분 만에 품절 되는 등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당초 주류는 온라인 판매가 금지 돼 있지만, 전통주로 분류된 덕분인데요. 이러자 주류업계에서 전통주 분류법이 애매하다는 지적이 거세게 나오고 있습니다. 문다애, 김수빈 기자가 전통주 분류법 논란부터 주류업계 동향, 전문가들의 조언까지 짚어봅니다. [기자]전통주 분류법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최근 박재범의 ‘원소주’가 돌풍을 일으키면서입니다. ‘원소주’는 전통주로 인정받아 온라인으로 불티나게 팔..

      산업·IT2022-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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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 맞수’ 신동빈·정용진 ‘술’로 맞붙는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앵커]유통 맞수인 롯데와 신세계가 주류 전쟁을 펼칩니다. 코로나19로 홈술 시장이 커지면서 와인과 위스키 시장이 빠르게 크고 있기 때문인데요. 롯데와 신세계는 각기 다른 전략으로 시장 선점에 나섰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와인숍 직원이 이번주에 선택된 시음용 와인을 따라 줍니다. 이곳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달 MZ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와인 직영점 ‘오비노미오’. 와인 구매 뿐 아니라 추천과 시음 등 다양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롯데가 이런 공간을 선보..

      산업·IT2022-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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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소주’ 되고 ‘일품진로’ 안되고…‘전통주 분류’ 논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전통주 시장에서 가수 박재범의 ‘원소주’가 최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통주로 분류되는 ‘원소주’는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반면, ‘일품진로’와 ‘막걸리’는 일반 주류라 온라인 판매가 안되는데요. 이 때문에 업계에선 ‘전통주 분류’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가수 박재범이 선보인 증류식 소주 ‘원소주’. 지난달 두 번의 오프라인 판매에서 오픈런, 완판 행진이 이어졌습니다.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 판매 1분 만..

      산업·IT2022-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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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100일]‘끝모를 추락’ 日 맥주…“회귀 어렵다”

      [앵커]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시작된 일제 불매 운동이 100일을 넘겼습니다. 일본 관련 통계들이 모두 쪼그라든 가운데 특히 일본산 맥주의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류업계의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데요. 지난 10년간 1위자리를 지켰던 일본산 맥주는 27위까지 추락했고 이로인해 관련된 회사들은 무급 휴가를 실시하는 등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 편의점과 호텔업계도 국민 정서에 맞춰 일본 주류를 행사에서 빼거나 판매하지 않는 등 그야말로 유례없는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   [..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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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주류, 롯데百 창립 40주년 기념 와인 2종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주류가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을 맞아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2종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과 ‘배비치 블랙 샬롯 에디션’으로 두 제품 모두 롯데주류와 롯데백화점이 해외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와인이다.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하모니 에디션은 아르헨티나의 트리벤토와 함께 만든 와인이다. 트리벤토를 보유하고 있는 ‘콘차이 토로’의 칠레, 아르헨티나 수석 와인메이커가 협업해 출시했다. 밝은..

      산업·IT2019-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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