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신유형상품권 상담 폭증…머지포인트 여파

      지난달 ‘머지포인트 사태’로 인해 '신유형상품권'에 대한 소비자 상담이 1만 6,000건을 넘어섰습니다.이는 전달에 비해 6,465%나 폭증한 수치입니다.신유형상품권은 종이형태의 상품권을 제외한 전자형 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온라인상품권 등의 전자적 형태의 상품권을 뜻합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오늘(24일)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머지포인트 관련 상담이 1만 6,188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특히, 상품권 포인트의 사용처 제한에 따라 환불을 요청했으나 지연·거부된 것에 대한 상담이..

      금융2021-09-24

      뉴스 상세보기
    • [이슈플러스] ‘머지포인트 사태’ 키운 금감원 책임론 대두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앵커]‘무제한 20% 할인’을 앞세워 100만 가입자를 만든 ‘머지포인트’가 판매 중단이 되면서 이용자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머지포인트를 운영하는 머지플러스가 서비스 중단과 함께 90% 환불 실시 방침을 밝혔지만, 환불도 안 되고 있어 이용자들은 하루하루 불안에 떨고 있는데요. 여기에 금융당국이 이 사태를 키웠다는 지적도 나오면서 논란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머지포인트 사태’, 금융부 윤다혜 기자와 짚어보겠습니다. 나와 있습니까. [기자]네...

      금융2021-08-19

      뉴스 상세보기
    • 한은 “머지포인트 사태, 전금법 개정 시급”

      한국은행이 머지포인트 서비스 축소 사태에 대해 “소비자보호를 위해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을 조속히 논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은행은 오늘(18일) 입장문을 내고 지급결제 관련 사항을 제외한 전금법 개정안을 논의해 소비자보호 체계를 시급히 확립해야한다며, 소비자 보호 관련 일부 조항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개정안에서 결제액 100% 외부 예치를 의무화한 영국, 독일, 중국 등 주요국 사례를 고려해 보호 장치를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해야한다고 한국은행은 강조했습니다./blue@sedaily...

      산업·IT2021-08-18

      뉴스 상세보기
    • 쇼핑·외식 모바일 플랫폼 ‘머지포인트’ 드럭스토어 랄라블라 입점

      쇼핑·외식 모바일 플랫폼 머지포인트가 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 입점을 성공시키며 사업 규모 확대에 나섰다.   19일 머지포인트 내 입점한 랄라블라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다. 즐거운 이슈를 뜻하는 ‘lalala(랄랄라)’와 행복한 수다를 내포한 ‘blahblah(블라블라)’를 결합한 의미를 담아 재탄생, 전국 100여개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머지포인트 내 랄라블라 입점은 뷰티&건강 관련 상품부터 식품까지 총 망라한 드럭스토어 최초 유치로,..

      S생활2021-04-20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머지포인트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머지포인트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