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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광역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특·광역시 중 최고등급 달성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광역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광역지자체 평균(85.93점)보다 5점이나 높은 우수한 점수(90.83점)를 받았다.이번 평가에서는 민선8기 누구에게나 쉽고 편리한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구광역시에서 추진한 다양한 시책에 대한 좋은 평가로 특·광역시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시도 교육청 등 전국 306개 기관을 ..

      전국2024-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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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교육청,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1위'에 올라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 주관한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부산교육청은 지난해 종합청렴도와 시·도교육청 평가에 이어 교육행정 관련 평가 트리플 크라운의 쾌거를 달성했다.행안부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중앙행정기관, 전국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306개 행정기관의 민원 행정 활동 성과와 민원 처리 만족도를 평가했다.평가는 ▲민원 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 제도 운..

      전국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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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창군, 민원응대 부서 '혁신 변화' 워크숍

      [고창=장진기 기자] 전북 고창군이 지난 29일 선운산 유스호스텔에서 군민에게 신뢰받는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종합민원과와 인허가 관련 부서, 읍면 민원실 직원이 참석하여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민원처리가 늦어지는 사례를 종합검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등을 논의했다. 이와함께 군민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민원 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하면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배기영 종합민원실장은 “토론회에서 논의한 개선방안을 실제 업무에 반영해 군민이 만족할 ..

      전국2022-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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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교육청,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부산=김서영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본청 고객지원실이 전국 교육청 중 유일하게 행정안전부의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인증현판을 받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민원행정 서비스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기관을 선정해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 주는 제도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1,516개 기관 중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지검증, 민원인을 가장한 체험평가, 고객만족도 평가 등 4단계 평가를 거쳐 올해 ..

      전국2021-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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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흥시, 24시간 민원응대 챗봇서비스 ‘시흥톡’ 운영

      [시흥=임태성 기자] 경기 시흥시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24시간 민원응대가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서비스 ‘시흥톡’을 26일부터 운영한다.   시흥톡은 시민들이 언제든지 궁금한 민원사항을 질의하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상세한 민원서비스를 위해 상담내용은 텍스트 뿐 아니라 지도, 민원사이트 링크,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시흥시는 시흥톡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시흥시 전화‧전자민원 367만여 건의 민원데이터를 분석했고, 개발에는 18개 부서가 ..

      전국2021-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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