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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알피앤이, IMO 2020 시행 ‘초읽기’…바이오 선박유 수출 확대 기대감↑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Sox) 배출 규제(IMO2020 Global Sulfur Limit) 시행이 초읽기에 들어갔다.IMO2020 규제는 내년 1월 1일부터 선박 연료의 황 함유량 상한선을 기존 3.5%에서 0.5%로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에 따라 해운사들은 황 함유량이 낮은 저유황유를 사용하거나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탈황장치(스크러버)를 선박에 설치해야 한다. 해운사들은 설치하는데 선박 1대당 약 70억원의 비용이 드는 스크러버 대신 저황유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상황으로 국내 정..

      증권2019-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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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알피앤이, 이지스PE와 세계 최초 바이오중유 민자 발전사업 추진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케이알피앤이는 이지스프라이빗에쿼티(이지스PE)와 공동으로 ‘바이오중유 발전사업 공동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바이오중유 민자 발전소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민자발전 사업은 ‘바이오 중유’ 상용화 이후 발전소 주 연료로 바이오 중유를 사용하는 첫 시도로 이를 통해 바이오 중유가 미세먼지 저감 등에 효과적인 친환경 연료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케이알피앤이 관계자는 “지난 5년간 발전용 바이오중유를 한전 자회사인 발전사들에..

      증권2019-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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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이오연료 시장 뜬다.. 황산화물 규제 'IMO 2020' 시행 성큼

      대기오염 주범의 하나인 황산화물을 규제하는 ‘IMO 2020’ 시행이 다가오면서 선박연료용 바이오중유 시장 성장이 예고되고 있다.‘IMO 2020’은 국제해사기구 IMO(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가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전 세계 선박 연료유의 황 함유량 기준을 3.5%에서 0.5%로 대폭 내린 규정이다. 내년 1월 1일 시행된다. 이에 따라 친환경적인 바이오중유 시장의 성장이 전망된다.  현재 선박 연료 벙커C유는 황 함유량이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나 많은 ..

      증권2019-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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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알피앤이(구 퍼시픽바이오), 60억원 규모 설비 증설 투자 계획 발표

      케이알피앤이(구 퍼시픽바이오)는 지난 4일 공시를 통해 60억원 규모의 설비 증설 투자 계획을 밝혔다. 이번 설비 투자는 지난 4월 바이오중유 전면보급 시행 이후 급증하고 있는 수요를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회사 관계자는 “원가 절감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해 그간 연구하고 실험하며 양산해 온 ‘합성 트라이글리세라이드(Synthesis of Triglyerides)’ 바이오연료 생산 확대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이어 “합성 트라이글리세라이드 바이오연료 제품은 바이오중유로 쓰일 수 있고 엔진 발전연료..

      증권2019-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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