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베이비부머 세대도 '엄지족'…'모바일금융' 가속화

      59세에서 64세인 베이비부머 세대 10명중 8명이 모바일금융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률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오늘(4일) 20세에서 64세의 금융소비자를 분석한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보고서 2024'를 발간하면서 베이비부머 세대의 향후 미칠 영향을 분석했습니다.1년간 모바일뱅킹 이용률에서 20대에서 40대는 큰 변화가 없었던 반면, 베이비 부머에서만 8%포인트 가량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특히 이 기간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행 지점이용률은 42%로 1년전 보다 7.9%포인트 하락..

      금융2024-01-05

      뉴스 상세보기
    • “‘밀레니얼·Z세대’ 주력 소비층 부상…기업, 변화 이해해야”

      국내 주력 소비 세대가 베이비부머와 X세대에서 밀레니얼·Z세대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인간 생활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인 ‘의식주’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어 기업들의 변화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과거와는 다른 생각과 행동 패턴을 가진 새로운 소비자층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기업만이 생존을 넘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다는 겁니다. 삼정KPMG가 발간한 ‘신(新)소비 세대와 의·식·주 라이프 트렌드 변화’ 보고서는 “밀레니얼·Z세대가 주력 소비층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

      산업·IT2019-05-17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베이비부머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베이비부머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