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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모레퍼시픽그룹, 상반기 영업익 46.9%↓…中 봉쇄 여파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8일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2조2,892억원의 매출과 1,60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4.9%, 영업이익은 46.9% 줄어든 수치다.  올해 상반기 아모레퍼시픽은 북미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을 이뤄내고 온라인 채널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 여파로 2..

      산업·IT2022-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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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뷰티' 美서 훨훨…아모레, 북미 공략 본격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올 1분기 북미 시장에서 호실적을 낸 아모레퍼시픽이 북미 공략을 본격화합니다. 실적이 둔화되는 중국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북미로 눈을 돌린 겁니다. 아모레퍼시픽은 1분기 북미 사업 매출이 설화수와 라네즈의 고성장에 힘입어 작년보다 60% 이상 늘었습니다. 설화수와 이니스프리는 멀티 브랜드숍과 이커머스 중심의 영업 기반을 확장하며 성장했고, 라네즈는 ‘립카테고리’ 발굴과 방탄소년단의 미국 콘서트 스폰서 참여로 ..

      산업·IT2022-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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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엔데믹 온다” 다시 뛰는 기업들

      [앵커]코로나19 엔데믹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2년 넘게 힘든 시기를 보낸 기업들은 다시 뛸 준비에 한창인데요. 관광업계 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주류업계까지 리오프닝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꾸리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모습인데요. 문다애, 김수빈 기자입니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엔데믹 시대가 도래하며 기업들이 너도나도 다시 뛸 준비에 나섭니다. 가장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 곳은 항공업계.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2년 넘게 닫혔던 하늘길이 속속 열리면서 본격적으로 여행 수요가 살아나고 있기 때..

      산업·IT2022-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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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생건, 상해 물류사업 정상화…"유통망 재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LG생활건강은 오는 15일부터 상해에서의 물류 사업이 정상화된다고 밝혔습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5월 4일 중국 상해시 상무위원회에서 발표한 ‘조업 가능 화이트리스트 기업’에 포함됐습니다. 이후 11일 조업재개 신청이 승인됨에 따라 방역 조치 완비 등 준비 절차를 거쳐 물류 사업을 정상화한다는 방침입니다. 3월 말 상해시 봉쇄 조치 이후 통제됐던 유통망이 정상화됨에 따라 상해 보세구역에 묶여 있던 제품들의 통관이 가능해졌고, 상해 물류센터에서 중국 전역으로 배송하는..

      산업·IT2022-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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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장 못하니 향기”…고가 ‘니치 향수’ 열풍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19 여파로 고가의 ‘니치 향수’ 시장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메이크업 대신 향수로 개성을 드러내려는 수요가 늘어난데다, MZ세대가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며 '스몰 럭셔리'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건데요.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틈새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니치(nicchia)에서 파생된 말인 ‘니치 향수’. 천연 원료나 흔하지 않은 성분을 사용해 희소성이 높은 프리미엄 향수로, 20~30만원의 고가임에도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n..

      산업·IT2021-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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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단독] 아모레퍼시픽, 통합 향수사업부 출범

      SEN 경제라이브

      2021-01-14 (목) 0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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