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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연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소비자 보호 정책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지원, 더 나아진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빠른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고 밝혔다. 전화 상담을 원하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들은 전화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다.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직구 상품의 환불 서비스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고객은 상품 결제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 별도 증빙 없이 반품 및 100% 환불을 받..

      산업·IT2024-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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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국민카드, 고객 패널 '이지 토커' 4기 모집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KB국민카드가 고객 패널 '이지 토커(The Easy Talker)' 4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지 토커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이슈 ▲제도개선 요청 사항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국민카드의 고객 패널 제도다.패널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9일까지 지원 신청 가능하며, 이달 중 심사를 거쳐 패널로 활동할 고객 2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설문조사 참여 전문 온라인 고객 패널 500명도 별도 선정한다.패널로 선정된 고객..

      금융2023-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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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 진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한화생명이 9일 오전 여의도 63빌딩에서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금융소비자보호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완전판매 ▲고객서비스 ▲민원 공정·신속 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의 행동강령과 실천의지를 담았다.이번 서약식은 2021년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금융소비자 보호를 핵심 가치로 삼고, 확고한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한화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

      금융2023-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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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금융 새 사령탑 진옥동…역대급 세대교체 온다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어제(8일) 예상치 못한 신한금융지주 수장 교체에 금융권이 술렁였습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차기 회장에 오르며 깜짝 세대교체가 이뤄졌는데요. 앞으로 새 사령탑을 맞이한 신한금융에 어떤 변화가 올 지 김수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기자]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신한금융그룹을 이끌 새로운 얼굴로 낙점됐습니다.당초 3연임이 유력했던 조용병 회장이 갑작스럽게 전격 용퇴하면서 차기 회장 후보로 단독 추천됐습니다.진옥동 행장의 추천 배경으로는 탁월한 경영성과와 리더십으로 꼽힙니다.실제 행장 재임기간 동..

      금융2022-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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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국민은행, ‘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KB국민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조사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지난 9월 이사회를 열고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규정’을 제정하는 안건을 통과시키고 소비자 관점에서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또한 소비자보호본부에 소비자보호 측면에서의 금융상품 판매 모니터링 업무 수행의 역할을 부여, 금융상품 개발, 판매 및 사후관리 등 소비자가 마주치는 금융의 ..

      S경제2021-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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