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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류 빼고 더 순하게” 소주 리뉴얼 바람

      [앵커]주류업계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소주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거나 리뉴얼하고 있습니다. 주로 알코올 도수는 낮추고 칼로리는 낮춘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이혜란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엔데믹 이후 지인과 어울리는 저녁 술자리는 부활했지만, 음주 문화가 가볍게 즐기며 마시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는데요. 건강을 생각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까지 더해져 제로슈거와 낮은 도수를 내세운 소주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이에 하이트진로는 오늘 최근 소비자층의 니즈를 반영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를 출시했습니다. 진로골..

      산업·IT2024-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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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하이트진로는 신제품 ‘진로골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이트진로는 밝혔다. 또,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도수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점을 주목,..

      산업·IT2024-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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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가 달라집니다”…브랜드 리뉴얼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하이트진로는 바뀌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참이슬 후레쉬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내일부터 출고된다.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새로워진 참이슬 후레쉬는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간결한 서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참이슬 후레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특허 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렸다. 또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주목해,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6도로 주질을 완성했다.패키지..

      산업·IT2024-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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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내년 1월부터 소주 출고가 10% 내린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하이트진로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하한다고 18일 밝혔다.일반 주요 소주류 출고 가격은 희석식 소주인 참이슬, 진로는 기존 출고가에서 10.6% 낮아지고, 과일리큐르는 10.1% 저렴해진다.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 등은 10.6% 낮아진다.한편, 정부는 지난 17일 국산 소주의 기준판매 비율을 22%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easy@sedaily.com

      산업·IT2023-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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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년부터 과세기준액 낮춰 소주 가격 인하 유도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정부가 소주·맥주 등 주류 가격을 끌어내리기 위해 주류에 적용하는 과세기준액을 낮추기로 했습니다.기획재정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주세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내년 1월1일부터 국내 주류 제조장 판매가격에서 유통 관련 판매관리비 등을 뺀 값에 주세를 부과하는 게 뼈대입니다.제품가격에 세금을 부과하는 종가세 대상인 국내 제조 주류는 수입 주류와 주세 과세시점이 달라, 세금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은 역차별이 존재한다는 지적이 있어 왔습니다.수입 주류는 통관 시 과세돼..

      산업·IT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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