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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서비스,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장애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삼성전자서비스는 시각장애인 고객의 가전제품 사용 편의 향상을 위해 '삼성 촉각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삼성 촉각 스티커는 삼성전자 모든 가전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다. 대다수 시각장애인이 잔존 시력이 있는 저시력자임을 고려해 '노란색 양각 아이콘'으로 고안됐다. 촉각을 이용하는 고객뿐 아니라 저시력 고객도 쉽게 인지할 수 있다.삼성 촉각 스티커는 4종류로 ▲전원, 작동, 정지, 상하좌우 ..

      산업·IT2024-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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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BI저축은행, 수어 상담 서비스 오픈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SBI저축은행이 청각·언어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SBI저축은행은 청각·언어장애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에 수어 상담용 영상전화(씨토크 전화기)를 구비하고, 수어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이를 통해 청각·언어장애 고객들은 SBI저축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하고, 070 영상통화, 카카오톡 페이스톡 영상통화로 각종 사고 신고, 예금, 적금, 체크카드 문의 등 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게 ..

      금융2024-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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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 카카오톡 확대 시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은행은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카카오톡 영상 통화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확대 시행으로 고객이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앱만 설치했다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영상 통화 전화기 또는 별도 전용 앱을 통해서만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카카오톡과 연동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카카오톡에서 '신한은행 수어 상담'을 친구 추가하고, ‘페이스톡..

      금융2023-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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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수어로 청소기 사용법 안내해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3일 제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동참해, 농인의 가전제품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각종 홍보물의 수많은 QR코드 중에서도 농인들이 바로 쉽게, 수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되는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 수어 통역 서비스를 알려주는 전용 엠블럼을 디자인해 배포했다.  ..

      산업·IT2023-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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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큐포올, ‘NAB 2023’에서 ‘ATSC 3.0 기반 재난 정보 아바타 수어 서비스’ 발표

      수어기술 전문 소셜 벤처기업 ㈜이큐포올(EQ4ALL)은 지난 16일 ‘NBA 2023’에서 ETRI, KBS, 에어코드와 공동개발 중인 ‘ATSC 3.0 기반 소외계층 맞춤 재난 아바타 수어 서비스’에 대해 발표했다고 밝혔다.‘NAB Show’는 전미방송협회(NAB) 주관으로 매년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160여 개국 약 1,7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방송 장비 전시회이다.이큐포올이 이번 ‘NAB 2023’에서 발표한 ‘ATSC 3.0 기반 재난 아바타 수..

      S경제2023-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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