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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날씨따라 ‘대박-쪽박’ 오가는 광고 효과

      [앵커] 광고 효과란 광고의 설득 요소들이 수용자의 인지, 감정, 행동 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기업가들은 광고의 효과가 어느 정도가 되는가에 대한 관심이 많지요. 그러다보니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효과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소비자가 광고라는 자극을 보고 경험하는 일련의 심리적 과정에 대해 알아야만 하구요. 바로 이 과정에서 나온 것이 광고 효과의 위계 모형입니다. 즉, 장기적인 효과인 매출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광고 노출에서 소비자의 구매 사이에 이르는 누적적인 ..

      경제·사회20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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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소비자 눈길 사로잡는 ‘날씨 광고’

      [앵커]똑 같은 광고를 해도 효과가 있는 광고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주들은 최고의 광고제작 회사를 찾게 되는데요. 유명한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들을 광고에 출연시키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지만 높은 개런티가 부담입니다.그래서 가끔 발상을 전환해서 전혀 색다른 광고를 해서 대박을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막대한 출연료도 없구요. 어떤 광고일까요. 오늘은 바로 이런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케이웨더 반기성 센터장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센터장님이 날씨전문가..

      경제·사회2020-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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