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IR피칭 데모데이 스피치, 비즈니스모델로 승부하라

      필자는 투자발표회 데모데이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과 IR피칭, IR덱에 관한 기업 컨설팅을 하고 있다. 그동안의 경험에서 스타트업 IR피칭에 반드시 필요한 것을 말하고자 한다. 스타트업 입장에서 VC를 직접 대면하여 사업 발표를 하는 것이 떨리고 긴장되기 마련이다. 투자발표회에서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몰라서 IR덱 자료를 작성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우도 많다.    IR피칭덱과 IR피칭 스피치는 같은 흐름으로 가야 한다. IR피칭덱의 내용과 스피치가 일치하지 않아 신뢰를 잃기도 한다. 또 IR피칭 스피치에 ..

      오피니언2022-01-07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쇼미더 스타트업 매력적인 IR피칭 스피치 3가지 훈련방법

      “매력적인 IR피칭 방법은 무엇일까?” “주어진 시간 내 임팩트 있게 사업발표를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IR피칭 발표를 앞둔 기업 CEO, 입찰PT를 앞둔 발표 담당자들, 이들의 대표적인 IR피칭 스피치 고민은 △매력보이스 △스토리구성 △발표력 등 3가지이다. 이 3가지 IR피칭 스피치 훈련방법은 다음과 같다.   ◇매력보이스기업 CEO가 만나는 모든 사람은 기업의 잠재 고객이자 투자자이다. 기업 CEO의 말 한 마디가 기업 핵심을 전달하는 것이다. CEO의 작은 목소리, 확..

      오피니언2021-12-27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쇼미더스타트업 데모데이 IR피칭으로 투자받는 3가지 공식

      스타트업은 짧은 주어진 시간에 기업을 매력적으로 소개하고,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투자유치나 기업이익으로 도출시킨다. IR피칭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으로 전략이 필요하다.    그 전략은 상대방이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하는 것이다. 투자자는 시장의 이야기나 사이즈, 고객의 니즈 혹은 문제에 관심을 가진다. 사람의 필요성이 큰 아이템일수록 투자 받기가 쉽다. 고객이나 청중은 스타트업이 ‘내가 겪었을 법한 이야기’를 할 때 공감대를 형성한다. 투자자와 고객이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하는 것이 IR피칭이..

      오피니언2021-11-23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스타트업 투자발표회에서 투자 성사시킬 IR피칭 질문답변 스피치

      “제 사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셔서 그런 질문을 하시는 것 같아요.” “저 투자 안 받아도 되니까 여기까지 이야기 하시죠.”“구체적인 사업실현성 부분의 내용이 부족해보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투자 힘든거 아시죠?”   이 살벌한 대화, 실제 투자발표에서 일어나고 있는 극한의 예시이다. 투자자와 스타트업 대표가 유연하게 소통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통이 도무지 안 되어서 기분이 상하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평소 스피치 역량이 IR 피칭에서 고스란히 드러나게 된다.   오늘은 필자가..

      오피니언2021-04-22

      뉴스 상세보기
    • 그린플러스, KTB證 스몰캡 공식 유튜브 통해 온라인 IR 진행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스마트팜 전문 기업 그린플러스는 KTB투자증권 스몰캡 공식 유튜브 채널 ‘스몰스몰해’를 통해 기업 온라인 IR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IR은 그린플러스의 재무총괄책임자(CFO) 박정기 상무이사가 진행했다. 기업탐방에서는 그린플러스의 자회사인 딸기 및 시서스 스마트팜 ‘그린케이팜’과 장어양식장 ‘그린피시팜’이 소개됐고, 인터뷰에서는 투자자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 하는 내용인 기업의 사업 현황과 향후 실적 전망 등이 다뤄졌다. 박정기 그린플러스 상무이사..

      증권2021-02-02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온라인IR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온라인IR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