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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에 왔다면 이건 사야죠”…유통업계, 외국인 유치 ‘사활’

      [앵커]한국 콘텐츠 열풍에 외국인들 사이에서 K-식품과 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는데요.한국에 놀러 왔다가 기념품과 선물을 사 가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자, 유통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각자의 전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언뜻 도서관처럼 보이는 이곳.자세히 보니 책이 아닌 라면과 과자들로 빽빽하게 들어차 있습니다.이곳은 CU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오픈한 ‘스낵&라면 라이브러리’.한국에서 꼭 맛봐야 할 ‘머스트 해브(MUST HAVE) K-스낵’을 주제로 각종 과자와 라면을..

      산업·IT2024-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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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리를 찾아라”…올리브영,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 연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J올리브영이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를 열고 고객맞이 채비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올리브영은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APP뿐 페스티벌은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누구나 매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일체화된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형용사 단어 ‘예쁘다’와 애플리케이션의 약어 ‘앱(App)’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

      산업·IT2024-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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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리브영 “기분 따라 메이크업”…초개인화 ‘바이브 큐레이션’으로 색조 시장 키운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J올리브영이 2024년을 이끌 색조 트렌드 키워드로 ‘바이브 큐레이션(Vibe Curation)’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매일 갈아입는 옷처럼 메이크업도 분위기에 따라 변화를 주는 ‘바이브 큐레이션’이 올해 새로운 K뷰티 색조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2023년 올리브영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

      산업·IT2024-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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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닥터지, 발렌타인데이 맞아 ‘맨즈케어 올영픽 한정 기획 세트’ 선봬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맨즈케어 올영픽(P!ck)’ 행사에서 ‘레드 블레미쉬 포 맨(사진)’ 라인 한정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2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올리브영 맨즈케어 올영픽은 연내 맨즈케어 프로모션 중 손에 꼽히는 대규모 행사다. 닥터지는 이번 행사에서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인을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해 역대 최대 구성의 특별 기획 세트를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맨즈케어 올영픽 한정 기획 세트는 닥터지의 대표..

      산업·IT2024-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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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올리브영서 연 1,000억 판 中企 등장…"K뷰티 인큐베이터 입증"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올리브영이 한국 신생 뷰티 브랜드와 중소기업 브랜드를 육성하는 ‘K뷰티 인큐베이터’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6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입점 브랜드 중 2023년 100억 원 이상의 연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가 전년 동기보다 3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처음으로 올리브영에서 연 매출 1,000억 원을 기록한 중소기업 브랜드도 등장했다. 색조 브랜드 클리오와 선크림으로 유명한 라운드랩이 그 주인공들이다.특히 ‘100억 클럽’의 절반 이상이 국내 중..

      산업·IT2024-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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