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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집 앞 상권 활성화에 대단지 ‘단지 내 상가’ 활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상가시장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유동인구를 중심으로 형성된 전통 대형 상권은 공실이 크게 늘어나며 한산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 반면, 주거지를 중심으로 형성된 집 앞 상권은 탄탄한 수요를 바탕으로 오히려 활성화가 계속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8일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전통 상권으로 대표되는 대형 상권인 명동은 지난해 4분기 중대형상가의 공실률이 27.7%로 집계되면서 서울 주요 상권 중 가장 큰 공실률을 기록했다. 또한 시청(19.9%), 을지로(21.2%), ..

      부동산2024-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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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역세권 대단지의 힘'…의정부 거점으로 급부상한 ‘녹양역 더씨엘59’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주택시장에서 역세권의 위치나 가치는 상당하다. 10분 이내에 지하철 등 철도교통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출퇴근은 물론 등하교, 그리고 주요도심, 인근 지역 이동이 쉬워야 한다.   이때문에 역세권은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주변으로 상업시설과 편의시설이 자연스럽게 몰려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된다. 이런 환경 때문에 역세권 아파트 수요는 꾸준히 몰리고 부동산 시장 하락기에서도 집값이 쉽게 꺾이지 않는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안양역까지 걸..

      부동산2023-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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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C 쉐이크쉑, 강남대로점 오픈 …1호점 이전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SPC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1호점인 ‘강남점’을 이전한 ‘강남대로점’을 25일 개점한다고 밝혔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기존 신논현역 인근에서 운영하던 ‘강남점’을 강남역 인근으로 이전해 오픈한다. 2층 건물 440㎡, 143석 규모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시그니처 메뉴인 콘크리트 ‘강남(Gangnam)’ 외에도 로컬 로스팅 브랜드 '앤트러사이트'와 협업한 ‘커피 쉐이크’를 국내 쉐이크쉑 매장 중 ..

      산업·IT2023-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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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GRS "컨세션 사업, 전년 대비 매출 50% 증가"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롯데GRS는 자사가 운영하는 컨세션 사업이 최근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외부활동 및 유동인구 증가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매출 약 5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GRS는 다중이용시설의 식음사업장 운영권 획득 사업인 컨세션 사업을 2016년 강동경희대병원을 시작으로 공항•역사•호텔•놀이공원 F&B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현재 15개 사이트를 운영 중에 있다.일부 휴점 중인 매장이 정상화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19년도 매출 수준으로 회복했다...

      산업·IT2022-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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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데이터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 공개…“데이터도 밀키트처럼 활용”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K텔레콤은 거주, 이동, 체류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을 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오비전 퍼즐’은 ▲지도를 기반으로 백화점, 지하철 등 주요 지역의 실시간 혼잡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 뷰’와 ▲기지국 기반의 위치 데이터를 활용해 특정 지역의 유동인구, 지하철 혼잡도, 쇼핑 및 여가 장소 혼잡도, 국내 여행 인기 방문지, 주거 생활 분석 정보, 공유 킥보드 이용 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데..

      산업·IT2022-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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