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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유값 오르고 인구 줄고”…유업계, 생존 ‘발버둥’

      [앵커]우유값 인상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인구 감소로 흰 우유 소비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우유값 인상 소식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더욱 끊기게 하는 요소인데요. 우유 만으로 버틸 수 없는 유업계가 생존을 위해 사업 확장에 나섰습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우유값은 오르고 인구는 점점 줄어드는 상황에서 유업계가 사업 다각화로 출구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낙농가와 유업계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낙농진흥회는 지난 9일부터 원유 가격 인상폭을 논의하고 있습니다.인상폭이 정해지면 통상적으로 8월부터 시장에 반영되며, 이로 인해 유제품 ..

      산업·IT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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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 우유급식 대변화…복잡해진 유업계 셈법

      [앵커]이번달부터 취약계층 학생들이 무상 우유급식 대신, 무상 우유바우처를 지급받아 사용하는 사업이 시범 실시됩니다. 엔데믹 등교와 함께 기대가 컸던 학교 우유급식 사업에 대변화가 예고되면서 유업계의 셈법도 다시금 복잡해졌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기자]농림수산식품부는 취약계층 학생들의 낙인효과 방지와 유제품 선택권 확대를 위해 이번달부터 무상 우유급식 대신 무상 우유바우처 사업을 시범 시행합니다.우유바우처는 월 1만5,000원 한도로, 바우처를 발급받은 학생들은 편의점·하나로마트 등에서 국산 원유를 사용한 유제품을 자유롭게..

      산업·IT2023-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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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유 가격 오른다”…1L에 2,800원대 판매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오늘(17일)부터 흰 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이 오릅니다.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제품 가격을 평균 6% 인상했습니다. 흰 우유 1L(리터) 가격은 6.6% 올라 대형마트 기준 2,800원대에 판매됩니다.원유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일부에선 흰 우유 가격이 L당 3,000원을 넘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지만, 관련 업체들은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3,000원 미만으로 결정했습니다.한편, 우유 가격 인상에 따라 우유가 재료로 사용되는 빵, 아이스크림 등의 유제품 가격도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

      산업·IT2022-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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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등 유제품 가격 인상…“제조원가 급등”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을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11월 중순 이후 단계적으로 인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바나나맛우유는 기존 1,500원에서 1,700원으로 13.3% 인상되며, 그 외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굿모닝우유는 8%, 요플레 오리지널은 16% 인상될 전망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원유가격 인상과 함께 설탕, 커피 등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 비용, 물류 비용, 환율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제조원가가 급등..

      산업·IT2022-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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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린그래스바이오, ‘무항생제 오메가 유제품’ 대형유통점 공급

      농업회사법인 그린그래스바이오㈜가 대형 유통점에서도 자사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그린그래스바이오㈜는 자체 개발한 오메가 사료를 공급하는 전용목장 원유로 만든 무항생제 오메가 유제품을 주문생산 방식의 정기구독자 중심으로 공급해 왔다고 전했다.지난 9월부터는 한국야쿠르트에 무항생제 오메가 원유 납품을 시작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왔으며, 이달 26일부터 대형 유통점인 롯데슈퍼에 ‘무항생제 오메가3 우유’와 ‘요거트’를 공급한다고 설명했다.이번 대형 유통점에 공급하는 유제품은 전용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

      S경제2022-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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