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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 철수 vs 신차 출시…‘한국형 모델’ 유무가 관건

      [앵커] 지난달 한국 닛산이 16년 만에 한국 철수를 공식화했었죠. 불매운동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며 판매 부진이 심화됐기 때문인데요. 남은 세 곳의 일본차 브랜드들은 한국 시장 전용 모델을 중심으로 생존 전략 모색에 나서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기자]토요타코리아가 오늘(2일) 국내시장에 렉서스 ‘UX F 스포츠(SPORT)’를 출시했습니다.지난달 28일 한국 시장 철수를 공식화한 한국 닛산과 대조되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토요타코리아는 올해 국내 시장에 ‘GR 수프라’와 ‘캠리..

      산업·IT2020-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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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에도 수입차 질주…벤츠 1위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국내 완성차와 달리, 수입차 판매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오늘(4일) 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1만6,725대로 작년 동월보다 5.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메르세데스-벤츠는 4,815대를 판매해 1위에 올랐고,  BMW가 62% 증가한 3,812대로 뒤를 이었습니다.일본 브랜드는 1,651대가 판매되며 1월보다는 약 300대 늘었지만 작년 같은 달보다 52.5% 줄었습니다. /jam@sedaily.com

      산업·IT2020-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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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차 판매 3분의1로 ‘뚝’…인피니티 162대→1대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올해 1월 일본차 판매가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1월 일본계 브랜드 승용차 신규등록은 1,320대로 지난해와 비교해 64.8% 줄었습니다.브랜드 별로 닛산의 지난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2.7% 줄어 가장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어 렉서스가 509대로 66.8% 줄었고, 도요타가 59.9%, 혼다가 50.5%의 감소율을 보였습니다.특히 닛산의 인피니티 브랜드는 작년 1월 162대를 판매했지만, 올해 1월에는 단 1대만 팔렸습니다. /jam..

      산업·IT2020-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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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할인공세’에 11월 일본차 판매 19% 증가

      지난달 일본계 브랜드 승용차 판매가 대폭 할인 등으로 직전 달에 비해 다소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11월 일본계 브랜드 승용차 신규등록이 2,357대로 작년 같은 달보다 56.4% 줄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하지만 직전 달에 비해서는 19.2% 증가하며 다소 회복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브랜드별로는 렉서스가 5,019대로 73.3% 감소했습니다. 이어 도요타와 780대, 혼다 453대, 닛산은 287대 팔렸습니다. 지난달부터 최대 1,000만원 할인 등 대규모 판촉행사 중인 인피니티는 318대가 팔리..

      산업·IT2019-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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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차 불매’ 10월 판매도 58% 감소…벤츠는 최다

      [앵커]수입차 업계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본 불매 운동으로 렉서스 등 일본 자동차 판매는 10월에도 크게 줄었는데요. 반면, 반사이익과 신차 효과를 톡톡히 본 독일 자동차 브랜드 벤츠는 역대 최대 판매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지난달에도 일본 브랜드 자동차 판매가 크게 줄었습니다.넉달째 이어지고 있는 일본 불매 운동 여파입니다. 지난 10월 일본 자동차는 1,977대가 팔렸습니다.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58.4%나 줄었는데, 반토막 난 겁니다. 브랜드별로는 렉서스가..

      산업·IT2019-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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