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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프레젠터의 100조가치 기업설명회 IR피칭 전략

      기업의 존속 이유는 이윤창출이다. 기업의 이익과 자금확보에 큰 기여를 하는 IR은 다양한 형태로 실행된다. 외부자금 확보 및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기업설명회가 대표적인 예시이고 외부평가에 의해 사업수주를 하는 입찰PT도 IR피칭의 하나의 형태가 된다.    기업의 IR은 그 영향력에 비해 실제로 그 준비나 전문성이 부족한 상황이다. IR자료 전문성, 피칭의 전달력 부분, 비언어적인 요소 등 A~Z까지 체계적인 준비 없이 입찰이나 기업설명회 일정이 코앞에 다가오면 그때야 급히 준비하여 피칭을 한다. 급하면 실..

      오피니언2023-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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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사업계획서 PPT디자인과 공공입찰PT 프레젠터 발표 전략

      입찰PT 수주의 핵심은 핵심 메시지 전달이다. 공공입찰 PT는 공신력 있는 레퍼런스가 되는 중요한 사업수주 건이다. 전략적 사업수주는 당장 눈앞의 이익보다는 다음 사업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신년 입찰PT를 준비하는 기업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입찰PT 수주에서 특히 유념해야 할 사업계획서 PPT 디자인과 공공입찰 PT 프레젠터 발표 전략에 대해 공유하겠다.   첫째, 평가위원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가독성 있게 디자인 구성   평가위원이 기업평가를 하는..

      오피니언2023-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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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공공입찰PT 프레젠터의 성공하는 스피치 원칙 2가지

      기업 입찰은 기업의 경쟁력이다. 경쟁력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오랜 시간 공을 들이고, 역량을 쌓아야 한다. 입찰PT가 기업 이익의 큰 영향을 차지하기에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평균 경쟁률은 몇 년 전에 비하여 3배 이상 뛰었다. 경쟁률이 높아진 만큼 기업들은 입찰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관심이 늘었다. 필자는 기업가치와 이익향상을 위한 현장에서 수많은 기업과 함께하며, 성공의 원칙을 발견했다.   바로 성공하는 스피치이다. 말을 잘하는 것과는 다르다. ..

      오피니언2022-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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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가 경쟁입찰PT 할때 명심할 성공 팁

      입찰의 시즌이다. 입찰PT와 경쟁입찰PT는 기업 자금확보의 꽃이다. 몇 억에서 수백억에 달하는 자금 수주는 기업 성장과 레퍼런스에 중요하다. 지금 시기에 입찰PT 프레젠터의 전략적 준비와 실행은 입찰수주의 핵심이다. 오늘은 입찰PT 프레젠터가 경쟁입찰PT 할 때 명심할 성공 팁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    첫째, 실무경험이 입찰PT 프레젠테이션 발표력과 비례하지 않는다.   가끔 기업 CEO와 입찰PT 실무 담당자가 그 분야의 실무경험이 많기에 발표는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막상 입..

      오피니언2022-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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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공공입찰 제안서 발표 핵심

      기업들이 기관과의 입찰 계약을 통해 공공 레퍼런스와 수익을 올린다. 이 중요한 입찰PT에서 제안서를아무리 잘 써도 발표에서 핵심을 전달하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    입찰 PT 프레젠터의 발표는 곧 그 기업을 대표한다. 오늘은 입찰PT 전문 프레젠터로 수년간 입찰현장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안PT 발표의 성공 꿀팁에 대하여 공유하고자 한다.   첫째, 사업 운영력과 기업의 강점은 사례로 증명하고 전달하라   ‘이 사업의 다양한 경험으로 최고의 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라..

      오피니언2022-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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