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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짜파구리 인기에 완도산 다시마 '활짝'…사용량 30%↑

      농심은 올 1~4 월 너구리 생산에 사용한 다시마 양은 총 150 톤으로 전년 대비 30% 가량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말 추가로 확보한 다시마까지 대부분 사용했다. 농심은 매년 400톤의 완도 다시마를 구매해 너구리 생산에 사용하고 있는데, 올해는 짜파구리 열풍으로 다시마 비축 물량이 연초부터 빨리 소진된 것이다.   농심의 완도 다시마 사랑은 올해로 38년째다. 82년 너구리 출시때부터 올해까지 누적 구매량이 1만5,000톤이 넘는다. 농심이 한해 구매하는 다시마는 국내 식품업계 최대 ..

      산업·IT2020-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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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2의 전성기 맞은 ‘짜파게티’…오스카 이후 해외매출 120%↑

      ​짜파게티의 지난달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두배 이상 증가한 150만 달러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월간 최대 실적이다. 짜파게티를 판매하지 않던 나라에서도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최근 수출이 없던 칠레, 바레인, 팔라우, 수단 등의 나라에서 짜파게티 수입을 요청해 올해 짜파게티 수출국도 70 여개 국으로 늘어났다.      연초 기생충 영화를 개봉한 일본이나  재개봉과 동시에 현지 극장에서 짜파구리 기프팅 행사를 펼쳤던 베트남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산업·IT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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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심, 짜파구리 전 세계에 알린다

      실제로 짜파구리는 세계 각지에서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현지 요리 사이트와 SNS를 뜨겁게 달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짜파구리를 먹어본 세계인들은 “달짝지근하고 중독성이 있어 단숨에 다 먹어 치웠다”, “소고기를 넣지 않았는데도 꽤 맛있었다”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에 농심은 세계 각국의 영화관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제품을 나눠주며 짜파구리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7일부터 상영을 시작한 영국에서는 기생충 영화 포스터 패러디와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짜파구리를 알리고 있다. /문..

      산업·IT20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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