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공공입찰PT 프레젠터의 성공하는 스피치 원칙 2가지

      기업 입찰은 기업의 경쟁력이다. 경쟁력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오랜 시간 공을 들이고, 역량을 쌓아야 한다. 입찰PT가 기업 이익의 큰 영향을 차지하기에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평균 경쟁률은 몇 년 전에 비하여 3배 이상 뛰었다. 경쟁률이 높아진 만큼 기업들은 입찰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관심이 늘었다. 필자는 기업가치와 이익향상을 위한 현장에서 수많은 기업과 함께하며, 성공의 원칙을 발견했다.   바로 성공하는 스피치이다. 말을 잘하는 것과는 다르다. ..

      오피니언2022-08-24

      뉴스 상세보기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경쟁PT에 성공하는 비쥬얼 스피치 전략 3가지

      3초라는 시간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시간이다. 사업자금이 오가는 입찰PT 자리에서 발표자가 매력적이면 사람들은 그의 말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 발표자를 바라보고 더 미소를 짓기도 하고, 신뢰까지 하게 된다. 매력적인 첫인상을 주는 것은 여러모로 플러스다. 특히 막대한 자금이 오고 가는 입찰PT에서는 단 3초, 첫인상에서 매력적으로 어필하면 심사위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   필자가 경쟁PT 심사를 가면 매력적인 기업 대표나 실무 PM의 발표 모습은 계속 보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발표자료에 눈이 저..

      오피니언2021-06-11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프레젠터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프레젠터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