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사진관 '포토스트리트', 속초 2호점 오픈

S문화 입력 2020-08-11 17:39:27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자본 창업으로 각광

사진= 포토스트리트 제공

언제 끝날지 모를 경기 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창업의 꿈은 여전히 자리잡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소자본으로 시작해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으려는 노력이 이어지는 상황에 최근 '무인사진관'을 답으로 꼽고있다.

 

사람을 쓰지 않고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안정성까지 갖춰져 있다.

 

무인사진관을 대표하는 '포토스트리트' 7월 초 제주 서귀포시에 1호점을 오픈하고 연이어 속초에도 2호점을 오픈하며 대세를 이어가고 있다.

 

진흥상사 관계자는포토스트리트 특유의 몽환적이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속초의 지역성을 살린 사진 필터 및 배경을 살려 속초를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얼마 전 오픈한 제주 서귀포시 1호점이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만큼 속초 2호점도 특별한 감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토스트리트는 부품별 KC인증을 모두 완료했고 기존의 네 컷 사진기기와는 다른 차별성을 자랑하고 있다.

 

무인 운영으로 인건비를 줄이면서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고, 넘치는 개성으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창업꿈나무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