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월드패널, 2021년 RTD 음료 시장 조망 '웨비나' 진행

S경제 입력 2021-05-12 10:56:59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칸타]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 월드패널이 2021RTD(Ready To Drink; 페트///컵 등 바로 마실 수 있는 형태의 음료) 음료 트렌드를 조망하는 ‘RTD 음료 시장 내 성장 및 회복 기회 찾기웨비나를 52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 칸타 월드패널은 외출이 감소하고 실내 생활이 증가하는 등 물리적인 행동변화에 주목했던 COVID19 초기와 달리, ‘COVID19와 함께하는 삶이 익숙해진구매자들에게 어떤 트리거로 시장 내 성과를 이끌어낼지에 대해 다룬다.

 

칸타 월드패널 내 음료 시장은 가구 내에서 음용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시장(In home)과 가구 밖에서 마시기 위해 구매하는 시장(Out of home)을 조사하여 가구 안팎의 통합적인 음료 시장 파악은 물론 각 시장의 트렌드, 채널, 타겟 등을 분석하고 있다.

 

음료 시장 뉴스레터 ‘Think Drinks’에 의하면 20년도 전체 RTD음료 시장은 연간 기준 -5% 금액 성장률을 보였다. 그 중, 가구 안 시장은 +8%로 성장하였으며, 가구 밖 시장은 -20% 성장률을 보이며 상반된 성과가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구매자들의 구매접점(횟수)이 크게 감소하며 위축된 가구 밖 음료 시장이 가구 안으로 흡수된 결과로 풀이된다.

 

단기 추이로 보게 되면 가구 안 시장은 구매횟수와 1회 구매량 동반 상승으로 소비 측면의 성장세가 지속하고 있다. 가구 밖 시장 또한 음료 구매횟수 감수 폭이 작년 말 기준 크게 둔화하고, 1회 구매량도 성장세로 돌아서며 근래 다소 긍정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with 코로나 시대국내 RTD음료 시장 트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520‘RTD 음료 시장 내 성장 및 회복 기회 찾기웨비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유연욱 기자 ywyoo@sedia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