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금일 (24일) 무순위 청약 시작

S경제 입력 2021-05-24 09:00:00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투시도 [사진=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무순위 청약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무순위 청약 자격 강화를 예고하면서 규제 이전 막를 타기 위한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지난 1월 국토교통부는 무순위 청약 신청 자격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긴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으며 이후 관계기관 협의 및 법제처 심사 등을 거쳐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무순위 청약은 아파트 분양 후 계약을 포기하거나 부적격 당첨자가 발생했을 경우 나오는 물량을 추첨을 통해 공급하는 제도로, 현재 만 19세 이상이면 별다른 자격 조건 없이도 청약 접수가 가능해 인기가 높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해 무순위 청약의 신청자격을 해당 주택 건설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인 성년자로 한정했으며, 규제지역의 경우 일반청약과 동일하게재당첨 제한’(투기과열지구 10, 조정대상지역 7)도 적용된다. 다만 청약 통장이 없어도 된다는 규정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에 따라 무순위 분양단지에 대한 관심은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진행된 충남 아산탕정호반써밋그랜드마크무순위 청약에는 13 5,940명이 신청해 평균 494.3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같은 달 대구중앙로역 푸르지오더센트럴 26가구 무순위 청약에 8,716명이 접수, 335.2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충남 천안시에도 무순위 청약 자격 강화 이전 공급된 신규 단지가 분양중이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양이 천안 풍세지구에 공급하는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지하 2~지상 최고 29, 30개동에 전용면적 59~84㎡ 총 3,20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단지 내 55,241㎡에 달하는 풍부한 조경면적 및 다양한 커뮤니티, 근린생활시설 등 입주민들이 굳이 멀리 외출하지 않고 여가와 운동, 쇼핑 등을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단지로 조성된다.

 

사업지인 풍세지구는 주변에 일자리가 많아 자족환경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 사통팔달의 교통망 등을 갖추고 있어 직주근접성과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신흥 주거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천안시가 이달 초 충남도로부터 최종 승인 받은 ‘2035년 천안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인구 92만 명을 목표로 하는 천안시의 1도심, 2부도심, 3지역중심 개발 축 가운데 풍세지구가 새로운 발전축인 3지역 중심(풍세·광덕, 입장·성거, 청룡)으로 지정됨으로서 향후 비약적인 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천안시 광역도로망 계획에 따라 2순환선의 공주~천안 고속도로 부분이 풍세지구를 지나게 되며, 지구 인근에 IC도 신설될 계획이다. 여기에 오는 2022년 완공을 앞두고 공사 중인 당진~천안 고속도로도 서천안IC를 통해 쉽게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라 미래 성장가치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오늘(24)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6, 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아산역(KTX)과 아산역(지하철1호선) 인근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하여 사전예약제 및 홈페이지의 e-모델하우스로 운영하고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