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 근접 특성화 아파트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 주택홍보관 개관

S경제 입력 2021-05-26 13:08:35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 열풍이 아파트 분양시장에도 거세지며 직장과 집이 가까운 소위 직주근접성이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이렇듯 산업단지를 품은 입지는 직장과 주거지가 인접한 직주근접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꾸준히 유입되어 환금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교통 환경이나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에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은 광주의 주요 산업 인프라와 산업단지가 산재하고 있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뛰어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춘 해당현장은 산업단지와의 연계성이 우수해 평동산단과 빛그린산단을 비롯한 에너지밸리, 남구도시첨단 산업단지, 하남 산업단지 등 광주 주요 산업단지를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 가능하며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들에게 최적의 직주근접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공급 예정인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이 위치한 하산동 주변일대는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으로 알려져 지역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사고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평동 3차 산단 조성이 완료됐으며 쿠팡의 초대형 물류센터기지가 평동3차 산업단지 내에 건립예정에 있어 약 2천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침산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 및 수소생산시설 조성 개발에 따른 개발 호재도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산업인프라와 주변 개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도로확충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 에너지밸리~평동산단간 도로개설 수혜 구간으로 총 8.3km 길이의 도로개설이 3개 구간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전 도로구간이 완공되면 영산강으로 인해 단절되었던 광주 대촌과 지석동일대를 비롯해 남구 에너지밸리와 평동산단이 연결되어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빠른 주변개발로 인한 향후 이 지역 주변일대에 추가적인 인구유입 효과가 기대된다.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의 사업개요를 살펴보면 광주광역시 하산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2~최대 지상20, 8개동 361세대규모이다. 또한 단지의 대부분이 남향위주 배치로 쾌적한 실내 환기는 물론 뛰어난 채광을 자랑한다. 공급면적을 살펴보면 77, 84A, B, C 4가지 타입으로 실거주자 사이에 가장 선호도 높은 중형면적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주변 주요 생활권과의 빠른 접근성으로 편리한 생활환경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선운1,2지구와 송정, 빛가람 혁신도시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주변 주요 생활권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특급 트리플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군도 가깝다. 도보 2분 거리에 동곡초등학교가 위치하여 학세권 아파트로도 프리미엄을 누릴 수가 있으며 인근 버스정류장을 통해 보문고, 광주여대, 호남대 등 통학이 가능하다.

 

쾌적한 자연환경 또한 돋보인다. 인근 평동천, 가락제와 기용제 등 곳곳에 펼쳐진 쾌적한 녹지공간을 통해 산책과 운동, 낚시 등 다양한 여가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주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의 주택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