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양동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분양 예정…"친환경 건축 돋보여"

S경제 입력 2021-05-27 08:00:00 수정 2021-05-27 10:35:58 박진관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마스터밸류 에이스센터 지식산업센터]

마곡지구 인근에 들어설 강서구 지식산업센터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분양 예정 소식이 공개됐다. 친환경 건축 가치를 부각시킨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시행사인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에 따르면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해 제로 에너지 건축물 여부를 평가한 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 등급 5등급(ZEB5) 획득의 쾌거를 달성했다.

 

ZEB이란 제로 에너지 빌딩(ZERO Energy Building)의 약자를 뜻하는데 태양광 등의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건축물 특성을 의미한다. 아울러 단열 성능을 극대화해 에너지 사용량 자체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것이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특징이다.

 

또한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 1++의 평가 등급을 획득했다.

 

마곡지구개발 호재 역시 지식산업센터를 돋보이게 하는 요소다. 마곡은 2005 12월 마곡지구 조성 계획 발표로 천지개벽 수준의 변신에 성공했다. 롯데, LG, 코오롱, 넥센 등 다수의 대기업이 지역 내에 입주 중인 가운데 내년 기준 총 16만 명이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기업 수가 늘면서 인구 유입 및 상업지구 발달이 가속화되자 마곡지구를 서울 서남권의 새로운 거점 지역으로 평가하는 이들이 대다수다. 무엇보다 관련 기업들이 마곡지구 한 지역에 모여 있는 산업 클러스터 핵심 입지를 갖춰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의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기업 사례가 부지기수다.

 

게다가 서울 서남권 2030 서울 플랜으로 해당 지역 개발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서남권은 가양동, 마곡지구 일대가 속한 권역으로 동북권과 더불어 2030 서울 플랜 계획 전체 비중의 과반을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또 다른 경쟁력으로 9호선 골드라인 역세권 프리미엄 입지 조건을 꼽을 수 있다. 가양역, 증미역(1분 거리 초역세권) 9호선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춰 급행정차역인 가양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30분대 진출이 수월하며 증미역 이용 시에도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 왕복 6차선대로 진입으로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향후 완료될 월드컵대교 개통,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등도 긍정 이슈다.

 

창업중소기업,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최초분양입주자 등에 대한 세제 혜택도 지원된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계약 시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과 장기 저리 융자 및 높은 대출 비율 적용, 다양한 정책 자금 지원 혜택, 부가세 환급, 등의 수혜를 입을 수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 ~ 지상 15, 연면적 30,577㎡규모에 최고 용적률적용(530.12%)단지로 구성되며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선다.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 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 지하 3~5층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돼 활용도가 우수하며 215(법정 주차대수119.5대 대비 180%적용)의 넉넉한 주차 대수도 주목할 요소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내부 디자인도 완성도 있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도 현대적으로 설계돼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1층 디자인은 트렌드를 반영, 감각적인 자연친화적 로비 공간으로 조성한다. 메인로비 벽면에는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 하나의 예술작품을 형상화해 시선을 한눈에 끌 수 있고 독특하면서 재미있는 디자인을 가미하여 입주사 임직원들 및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복도(HALLWAY) 컨셉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을 위해 타일패턴의 벽체 상하부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따듯한 느낌의 조명효과를 줘 은은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할 예정이다. 우편물질(MAIL ROOM)과 화장실(TOILE)공간에도 색상의 대비로 트랜디 하면서 모던한 공간을 연출, 깔끔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디자인을 입혀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하여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 에너지 절약은 물론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마련되어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